킨텍스, ‘2009 어린이 교육·체험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킨텍스
2009-04-27 14:28
고양--(뉴스와이어)--학부모에게는 다양한 교육정보를, 자녀에게는 놀이와 체험을 제공하는 교육과 놀이 종합박람회인 ‘2009 어린이 교육·체험박람회(Children Expo 2009)’가 오는 5월1일부터 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3전시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존에 개최되었던 영유아 박람회, 영어교육 및 유학 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전시회로,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5세부터 12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특화된 교육ᆞ체험 전문박람회다. 학부모와 교육관계자들에게는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체험학습’을 비롯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두뇌를 계발할 수 있는 놀이형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60여 곳이 넘는 어린이 전문교육기업 및 체험기관, 문구 및 완구업체는 물론 어린이 전문 병의원, 금융기관 등 어린이 관련 상품 및 서비스 보유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교육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 다중지능이론 바탕으로 한 존(Zone)별 컨텐츠와 다양한 직업 체험 테마관 구성

‘2009 어린이 교육·체험박람회’는 세계적인 교육심리학자인 미국 하버드대학 하워드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설계된 5개의 존(Zone)별로 교육 관련 콘텐츠 전시뿐 아니라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생각존’은 언어∙논리영역에 해당하는 논술지도, 독서지도, 일기쓰기지도, 어린이 경제교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튼튼존’은 신체∙운동지능과 연관되어 활동적인 놀이 중심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창의존’은 음악/미술교육, 음악/미술 치료 및 체험, 예술적성검사 등 예술과 관련된 체험을 제공한다. ‘친구존’은 대인관계 지능과 자기 이해 지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회성 진단 검사, 영재성 검사 및 학습유형 테스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탐구존’에서는 과학도서 및 자연사 도감 도서를 전시하고, 과학실험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올해에는 직업체험테마관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이 일찍부터 직업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도 방송인이 되고 싶어요” 체험관에서는 실제 방송 세트가 마련되어 어린이들이 카메라맨, 아나운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 현직 아나운서의 실제 지도 아래 뉴스진행을 해 볼 수 있는 독특한 체험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경기 제2소방재난 본부가 함께하는 “나도 소방관이 되고 싶어요” 체험관에서는 화재안전교육과 함께 실제 소방관 업무인 구급활동 체험, 안전차량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소방차량 및 특수구조· 구급장비 등 소방장비와 각종 소방 유물을 전시하는 전시회도 진행된다. 더불어 소방영어교실, 화재진압복을 입고 사진촬영을 하는 코너 등 이색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 다양한 이벤트 및 공연 등 부대 행사도 마련

직업 테마 체험관 외에도 전시 기간 중 다양한 부대 이벤트들이 예정되어 있다. 동아사이언스에서는 우리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과학적 사실을 느끼게 해 주는 재미있는 과학교실 ‘교딱과(교과서에 딱 맞는 과학실험)’ 이벤트를 마련하여 ‘손전등 만들기’, ‘화학정원’, ‘편광 마술상자’ 등의 체험 교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영어학습법, 종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종이접기 영재 교실, 돌코리아 쿠킹클래스, 어린이쿠킹클래스, 천연비누 만들기, 터키문화수업, 잉글리쉬 타임의 영어퀴즈대회, 빅토마이스쿨의 델타샌드 모래놀이 체험, 모델워크의 교통안전교실, 뉴메드의 나의 키 얼마나 클까? 등 다양한 강좌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들도 풍부하다. 어린이 극단 날으는 자동차는 어린이 뮤지컬 ‘지구를 지켜라 100살 모기 소송사건’를, 어린이 재단은 인형극 ‘땡그랑 할머니의 비밀이야기’를 선보일 예정. 이 외에 한국줄넘기협회의 ‘태권 줄넘기’, 극단 사다리의 ‘책읽어주는 사다리’, 코리아 드림의 ‘스터디송 음악회’ 등도 마련되어 있다. 그 밖에도 일산 경찰서 여성청소년계에서는 ‘성범죄, 납치 예방 교육’을 진행하여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어린이 대상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 어린이교육ᆞ체험박람회 온라인 홈페이지 (www.childrenexpo.co.kr)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입장료는 만 13세 이상이 5,000원, 만 5세~12세는 3,000원, 만 5세 미만은 무료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4월 30일까지 사전 등록 시 연령에 관계없이 1,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입장 마감 17시)다. 이벤트 사전 등록 및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어린이교육ᆞ체험박람회 담당 사무국(031-810-81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전시팀 고은영 과장 031-810-8143
커뮤니케이션신화 이소라 AE 02-6370-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