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美 인기 동화구연사이트 미시즈피닷컴에 어도비 FMS3.5 적용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9-04-28 09:2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073710, www.cdnetworks.com)가 미국의 어린이 전용 동화구연사이트 미시즈피닷컴(MrsP.com)에 상용 어도비(Adobe) 플래시 미디어 서버3.5(Flash Media Server3.5, 이하 FMS3.5)를 적용한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전세계에 보유하고 있는 1,000Gbps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을 적용, 콘텐츠 가속 네트워크(Content Acceleration Network)라는 최신 기술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최근 기존의 FMS3.0을 이용한 폭넓은 스트리밍 서비스 노하우를 토대로 FMS3.5버전 상용화에 들어 간 것.

이로써 씨디네트웍스는 최상의 사용자 웹 환경 제공을 위한 서비스 기반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게 되었다. 특히, FMS3.5는 어도비의 최첨단 ‘다이나믹 스트리밍(Dynamic Streaming)’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다중 비트율(Bitrate)의 스트리밍 미디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화질로 라이브 및 VOD(Video On Dema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의 글로벌미디어합작 부문 시니어 디렉터 빌 러시츠키(Bill Rusitzky)는 “씨디네트웍스의 발 빠른 FMS3.5 도입은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씨디네트웍스의 의지를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씨디네트웍스가 FMS3.5를 적용하기로 한 미시즈피닷컴은 미국 무료 어린이 전용 동화구연사이트로, 헐리우드의 최고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되었을 뿐만 아니라 드류 캐리쇼(The Drew Carey Show)에서 미미 보베(Mimi Bobeck) 역을 맡았던 유명 TV 스타 캐시 키니(Kathy Kinney)가 동화 구연자로 등장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작년 미시즈피닷컴 개설 후 현재까지 최신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해 빠르면서도 끊김 없이 콘텐츠를 전송함으로써 미국은 물론 전세계 어린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웹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미시즈피닷컴의 공동 CEO 다나 플라우츠(Dana Plautz)는 “씨디네트웍스가 미시즈피닷컴에 FMS3.5를 적용함으로써, 동영상 재생 중에도 사용자의 네트워크 또는 하드웨어 상태에 따라 콘텐츠를 최상의 화질로 자동 변경하여 끊김 없이 전송하는 첨단 기능을 지원받게 되었다."라며 “인터렉티브(Interactive) 콘텐츠는 물론 이미지, 오디오, 게임, 콘테스트, 비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있어서 콘텐츠 전송 가속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향후 게임 서비스 도입까지 계획하고 있어 씨디네트웍스와 지속적으로 긴밀한 파트너쉽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씨디네트웍스 마케팅본부 박상우 상무는“FMS3.5는 동영상 스트리밍 기술에 있어서의 괄목할만한 진보를 의미하며 씨디네트웍스는 빠르게 그 진보의 혜택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오는 5월 초, FMS3.5를 적용한 CDN서비스 체험 사이트를 선보이고 고객 및 엔드 유저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 가속을 위한 씨디네트웍스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박민경 02-344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