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제12기 고급 브랜드전문가 과정’ 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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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연구원
2009-04-28 09:39
서울--(뉴스와이어)--산업정책연구원(원장 이윤철)은 오는 5월 18일 브랜드 경영문화 확산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12기 고급 브랜드전문가 과정(Advanced Brand Specialist Program)’을 개원한다.

브랜드가 곧 경쟁력이다. 최근 브랜드경영이 불황을 타개할 고부가가치 수익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다. 요즘과 같은 치열한 경쟁구도속에서 전문적인 브랜드 육성과 관리는 가장 확실한 투자방법이다.

'브랜드전문가과정'은 전략적인 브랜드 개발 및 관리능력 함양을 통해 브랜드경영을 체계적으로 확립해나가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산업정책연구원의 다년에 걸친 브랜드 연구 및 컨설팅 노하우를 살려 지난 2003년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1,2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오며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교육과정으로 자리잡았다.

기업 내 브랜드∙마케팅∙홍보∙경영기획부서 실무자 및 브랜드 매니저를 희망하는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이론학습과 함께 실제 브랜드경영사례 분석을 통해, 사내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기업브랜드의 장기적 비전을 창출하는 전략적 브랜드 매니저를 양성한다.

교과과정은 브랜드경영 단계별 모듈식으로 브랜드 및 마케팅 기본이론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2주간의 온라인 교육과 기업 실무진 등으로 구성된 전문강사진과 함께 최신 브랜드이슈와 기업 실제사례를 분석해보는 7주간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주 화, 목 저녁 7시 총 9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 이수 시 브랜드전문가과정 수료증과 함께, 브랜드전문가로 공식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브랜드전문가과정 신청은 오는 5월 8일까지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bmi.ne.kr)와 이메일(kakim@ips.or.kr), 전화(02-360-0766), 팩스(02-456-2044)로 접수할 수 있다.

※ '제12기 고급 브랜드전문가 과정' 일정
- 일 정 : 5월 18일 ~ 7월 16일 / 총 9주 / 약 30시간
- 교과구성 : 온라인(2주) - 5월 18일 ~ 5월 29일 / 브랜드와 마케팅 기초이론
오프라인(7주) - 6월 2일 ~ 7월 16일 / 브랜드 구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관리
브랜드전문가 인증시험 - 7월 18일(토)
- 장 소 : 서대문구 대현동 서울과학종합대학원 4층 제 6강의장 (지하철 2호선 이대역 도보 5분)
- 수 강 료 : 70만원 (브랜드전문가 인증시험비 포함, 고용보험 환급과정 아님)
(관련 문의:02-360-0766 홈페이지: www.bmi.ne.kr/www.ips.or.kr)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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