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증권 및 경제전문 방송 이토마토와 미디어 오픈마켓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9-04-28 09:4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동영상 UCC가 국내외 최신 경제 정보를 유통하는 미디어 오픈마켓을 구축할 전망이다.

미디어2.0 기반의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 증권 및 경제 전문방송인 이토마토(대표 김형식 www.etomato.com)와 영상 콘텐츠 협력 협약을 맺고 미디어 오픈마켓 사업제휴를 위해 상호 협력 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판도라TV는 기업만을 위한 차별화 된 독립적인 채널을 통해 이토마토의 증권 및 경제 정보를 서비스하는 토마토TV 채널(http://brand.pandora.tv/my.tomatotv)을 제공하고 동영상 UCC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장중 증권 분석 방송과 증권 및 경제 전문 방송으로서의 대외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매일 오전 6시부터 새벽 4시까지 방송되는 토마토TV의 생방송 프로그램을 라이브채널(www.pandora.tv/my.tomatotv/live)을 통해 매일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며 전문가들의 예리한 증시 분석과 최신 경제 정보 및 재테크 상식을 토마토TV 채널을 통해서 VOD로 제공한다.

판도라TV에 개설된 토마토TV 브랜드채널에서는 ‘뉴스토마토’, ‘재테크의 달인’, ‘공개수배 경제용어를 잡아라’, ‘문화 속 경제 이야기’, ‘박춘호의 바보 투자클럽’, ‘돈도사들의 토크 재테크 충전 100%’, ‘돈도사들의 토크 돈도사 쇼핑몰’ 등 알기 쉬운 증권 및 경제관련 상식이나 경제용어, 재테크 달인이 노하우와 경제 고수들이 전하는 알짜 증권 투자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증권 시장의 동향과 투자 분석 및 종목 진단 등 주식 전문가들이 실전 주식 투자를 위한 컨설팅을 담은 ‘배워야 산다’, ‘더 배워야 산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배틀’에 한해서 유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판도라TV 김경익 CEO는 “다양하고 알찬 증권 뉴스 및 경제 정보 콘텐츠들을 확보함과 동시에 채널 내에서 자체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으로 새로운 온라인 유통 채널이 구축된 것이다”라며 “이번 제휴가 콘텐츠를 통해 미디어 오픈마켓을 활성화 시키고 나아가 양사간 수익쉐어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도록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팀 김광희 과장 6393-4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