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인피니언 협업 통해 차세대 자동차 에어백 안전 시스템 개발한다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4-28 10:33
서울--(뉴스와이어)--에어백 모션센서분야의 선두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와 세계 2위의 차량용 반도체공급업체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www.infinion.com)는 오늘 차세대 자동차 에어백 시스템분야에서 협력(collaborate)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ADI와 인피니언의 협업은 추후 양사 제품의 로드맵 연계뿐 아니라 센서 및 칩셋 간의 상호운용성도 보장하게 된다. 이와 함께 최첨단 에어백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하고, 차량용 안전 시스템 공급업체 및 OEM 업체가 기대하는 완전한 디자인 플랫폼 제공으로, 신뢰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이며 사용이 편리한 최첨단 에어백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ADI는 자동차 안전 시스템용 동작 감지 MEMS(Micro Electrical Mechanical System: 마이크로 전기기계장치) 관성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gyroscopes)개발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며, 인피니언은 마이크로 컨트롤러, 위성 센서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IC, 에어백 전개 장치 IC, 전원공급장치 부품, CAN/LIN 트랜시버, 압력 센서 등 거의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에어백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별 부품을 제공하고 있다. ADI와 인피니언은 양사의 에어백 제품 포트폴리오 통합을 통해 고객에게 완전하고 상호운용적이며 검증된 에어백 시스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오토모티브 사업부 클라우스 가이슬러(Claus Geisler) 부사장은 “아시아, 남미와 같은 신흥 자동차 시장에서 자동차 제조업체와 시스템 공급업체는 승객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ADI와 인피니언의 에어백 관련 제품 로드맵 연계는 추후 상호운용성 부분의 리스크를 완화하고, 시스템 개발비를 절감하는 동시에 자동차 제조업체와 시스템 공급업체가 충돌 알고리즘 개발 및 제품 차별화에 연구 자원을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며 “인피니언은 자동차 시스템 분야에서 지난 40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에어백 시스템 관련 주요 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는 비용 최적화와 까다로운 품질 요구사항 충족뿐만 아니라 새로운 표준과 안전 규격 지원과 같은 안전 시장의 향후 도전 과제를 충족시키는 요소들을 포함한다”고 밝혔다.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의 최근 연구자료에 따르면 현재 1억 6천4백만 개의 듀얼 에어백을 포함해 1억 7천6백만 대의 차량이 에어백을 장착하고 있으며, 에어백은 1987년부터 2007년까지 약 20년 간2만 5천명 이상의 생명을 구했다. 에어백의 엄청난 영향력과 더욱 더 안전한 차량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가 늘어감에 따라 차량 안전 시스템관련 반도체 시장은 9퍼센트의 연평균복합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또한, 차량 안전 시스템에 대한 혁신과 비용 절감요구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마이크로머신 제품 사업부 마크 마틴(Mark Martin) 부사장은 “오늘날 다양한 범위의 승객과 차량을 위한 탁월한 성능의 믿을 수 있는 차량 안전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차량 MEMS 분야에15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5억 개 이상의 MEMS 센서 출하가 보여주듯이 ADI는 안전 시스템 설계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전문성을 제공할 것이다”면서, “인피니언과의 공동 노력을 통해 모든 부품이 완벽하게 조화되는 간편한 설계 플랫폼을 제공하여 안전 시스템 공급업체와 OEM 업체들은 ‘원스톱 쇼핑’ 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이는 시스템 설계자에게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가장 안전한 차량 제공을 위한 시스템 통합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ADI는 1991년 최초의 완전 통합형 MEMS가속도계를 생산했다. 현재까지 5억 개 이상의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gyroscopes)를 출시하며 전세계 자동차 업체의 주요 MEMS-기반 관성 센서 공급 업체로 떠올랐다. 인피니언은 지난 15년간 6억 개 이상의 에어백 부품을 생산한 세계적인 안전관련 부품 제조업체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박민하 과장 02-2155-4200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