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부산국제연극제에 후원금 등 전달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09-04-28 11:54
부산--(뉴스와이어)--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4. 28일 부산국제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금 2천만원과 노트북등을 비롯한 사무용 기기를 부산국제연극제 김동규 집행위원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부산국제연극제는 매년 5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최대의 국제 적인 연극축제로 부산은행은 기업 메세나사업의 일환으로 부산국제연극제의 발전과 지역연극의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5년간 1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제1회부터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부산예술제, 부산미술대전 등 문화예술행사는 물론 요산문학관 건립에 6억원을 기부하는 등 메세나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지역최초로 네이밍소극장인 “BS 부산은행 조은극장”을 개관하여 부산시민들에게 연극과 뮤지컬에 대한 문화적 욕구충족과 지역의 연극 및 뮤지컬 제작 인프라 구축을 통해 문화공연의 대중적 확산에 앞장 서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지역과 시민 모두가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특히, 문화 소외층에 대한 지원강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예술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하여 지역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대하고 문화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예술단체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지역문화홍보부 이용현부부장(051-633-7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