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EC, 위기극복을 위한 ‘체인지’ 교육 시행
KOPEC은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정책에 따라 급변하고 있는 경영환경과 글로벌 경기침체 장기화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경쟁 속에서 생존의 해법을 기업의 근본가치에서 찾는다. 윤리를 기반으로 고객가치를 최우선 하여 고객과 상생, 성공하는 것(고객중심&정직)을 목표로 명품설계와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전문성&탁월함)하고 창의∙화합∙조화를 통한 성과중심의 책임경영(창의&화합)을 실현하는 것만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번에 KOPEC이 시행하는 체인지(體認智) 교육은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기업의 핵심가치를 확산∙공유시켜 위기극복 역량을 결집하고 단체 야외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설되었다.
회사를 벗어나 보다 자유롭고 신선한 분위기에서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의식개혁 및 공유, 자기성찰, 실행력 배양 등 총 네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 제작된 직원 인터뷰 동영상을 상영하여 KOPEC 핵심가치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명사초청특강, 명상의 시간, 분임토론 및 발표, 단체산행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기업문화를 전파하게 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개인적 삶의 사명과 목표를 담은 자기사명서를 작성하고 이에 조직가치를 연계시켜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가치신문’을 직접 제작해보므로써 실제 업무현장에서의 핵심가치 실천의지를 강화한다.
오는 4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팀장급 이상 직위보유자 53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본 교육은 총 13차에 걸쳐 운영된다. 회사 교육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위해 직원 인터뷰 동영상을 사전제작하고 국내 최고수준 강사를 초빙하는 등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는 회사의 핵심가치 체화(體化)를 통해 실질적 행동변화를 유도하여 기업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KOPEC은 국내외 경기불황으로 인해 각 기업들이 교육훈련을 축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체인지(體認智) 교육을 비롯하여 독서통신교육, 경험인력을 위한 자기진단교육 등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시기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직원 교육개발은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이는 곧 현재의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고 미래를 대비하는 초석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pec.co.kr
연락처
한국전력기술 경영기획처 홍보팀장 오인승 031-289-3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