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라인, 업계최초 ‘네할렘기반의 서버호스팅’ 선보여

성남--(뉴스와이어)--호스팅 전문기업 넥스트라인(대표 박용호 nextline.net)은 인텔 제온 5500 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네할렘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중견 서버업체인 KSB테크놀로지(대표 박홍근 ksbtech.com)와 공동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들은 인텔의 차세대 아키텍처(코드명 네할렘)인 제온 E5504 CPU 가 기본 장착되어, 2Way 프로세서로 구성 시에 최대 '8코어 16스레드'의 강력한 멀티스레드 성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최대 64GB DDR3 ECC 메모리를 지원함으로써 기존 플랫폼 대비 2배 이상의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보인다.

이미 많은 벤더사들의 벤치마크테스트(BMT) 결과가 말해 주 듯 네할렘이 기존 제온 5400 시리즈에 비해 괄목할만한 성능향상을 이뤘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지만, 문제는 현재와 같이 얼어붙은 경기 상황 속에서 기업들이 IT 신규투자를 쉽게 결정하기 어렵다는 것.

이에 대해, 넥스트라인의 유찬명차장은 "물리적인 서버 한대로 더 많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 만큼, 시스템 증설 및 구형 서버 교체를 계획중인 기업들에게는 오히려 사후관리와 TCO(총소유비용 Total Cost of Ownership)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며, "충분한 자체 테스트를 통해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을 검증하였으며 더욱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만큼 시스템 도입을 검토중인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회사측은 이번 신규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서버 기본회선 증설, Windows Server/MS-SQL 라이센스 제공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로 네할렘 기반의 호스팅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넥스트라인 홈페이지(www.nextlin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스트웍스 개요
넥스트라인은 1998년 창업이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는 우수한 인재를 바탕으로 IDC Infra | ITO | Security | Application service 등 IT Total Service 사업을 영위하는 (주)넥스트웍스의 브랜드 네임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nextline.net

연락처

넥스트라인 홍보팀 이희승 1544-54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