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꽃박 이색코너, 250여종의 다양한 꽃요리 전시

예산--(뉴스와이어)--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이 안면도국제꽃박람회장에 이색코너로 운영중인 『꽃음식관』이 관람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오감 만족의 꽃음식 세계’ 라는 주제로 꽃을 이용한 화려한 250여종의 다양한 꽃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일상식과 진달래 강정 등 전통음식 122점, 꽃차와 꽃술 130점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매화차, 목련차 등 5종의 꽃차 시음코너와 화전, 주먹밥 등 10종의 꽃음식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꽃 음식 판매관도 운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스페셜 테마’로 꽃약과, 빙사과 등 꽃음식 가공품 14종도 소개하고 있는데, 꽃요리에 관심있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식용꽃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꽃음식 조리법을 담은 리플릿, 엽서 등도 배부하고 있다.

이번 꽃음식 개발과 전시의 의미는 맛과 향이 좋고 식용이 가능한 꽃을 이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고 실용적인 이용법을 소개함으로써 꽃의 오색 오감이 가져다주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고, 꽃을 소재로 한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어 즐긴 선조들의 지혜도 배울 수 있는 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전시관을 둘러본 한 관람객은 “전시되어 있는 음식마다 정말 아름다워서 먹기는 아까울 것 같다.”고 말하며, 같이 오지 못한 딸에게 보여주고자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다.

농업기술원 황의선 생활개선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꽃이 지니는 특유의 맛과 향 그리고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주는 새로운 꽃음식 문화와 식용꽃의 수요창출에 따른 화훼산업이 한번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고 말했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 개요
농업에 관련된 연구 및 기술보급을 하는 관공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nnongup.net

연락처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생활개선과 이진영 041-330-6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