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BIG-IP 8900 시스템 출시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시장 선도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9-04-29 10:34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인교, http://www.f5.com, 이하 F5)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비전의 일환으로 BIG-IP 8900 하드웨어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공개했다.

새로이 발표한 BIG-IP 8900은 기업 고객들에게 보다 진보된 ADN 기능을 완벽하게 제공하고, 전력, 공간, 쿨링 요구와 관련 비용의 절감을 위해 IT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기업들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새로운 플랫폼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지원하고, 향상된 최적화와 보안 기능들을 통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BIG-IP 8900 하드웨어는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합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함께 출시된 BIG-IP v10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양키 그룹 엔터프라이즈 리서치 부서의 제우스 케라발라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 IT 부서들은 예산 축소 문제에 직면하고 있지만, 동시에 수익 증대와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고 있다”라며, “다시 말해, 최근 IT는 운영 비용 절감이라는 당면과제와 함께, 투자 비용 가치에 대한 즉각적인 가시성을 보여주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IT 부서들은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기존 인프라와 유연하게 통합되고, 미래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환경까지 고려한 확장성 높은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F5의 BIG-IP 솔루션과 같이 진보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만이 최적화된 IT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발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각종 수상에 빛나는 BIG-IP 제품군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의 폭 넓은 포트폴리오로 기업들이 관리와 운영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이내믹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새로운 BIG-IP 8900 시스템은 BIG-IP 플랫폼의 전 서비스에 걸쳐 완전한 가시성, 확장성, 제어를 구현하는 F5의 통합 TMO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변화하는 기업의 요구에 맞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위한 가속, 고가용성,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의 ADN 기능 결합을 통해 더욱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뉴질랜드와 영국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FNZ의 IT 보안 인프라 부서 네일 매닝 대표는 “우리는 애초에 로드밸런싱을 위해 F5 솔루션을 구축했으나 BIG-IP 시스템으로 표준화함으로써 인프라에 보안과 최적화 기능도 부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예산과 관리 측면에서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기능을 단일의 장비로 통합함으로써 물리적 인프라를 통합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에 퍼져 있는 우리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F5의 새로운 BIG-IP 8900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합하기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BIG-IP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성장 또는 비즈니스 우선순위의 변경에 따라 확신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IT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새로 출시된 8900 플랫폼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비용 절감 구현을 위한 인프라 통합 BIG-IP 8900은 초당 12Gb의 L7 쓰루풋, 초당 58,000 SSL 트랜잭션 및 초당 8Gb의 하드웨어 압축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의 기능적 물리적 통합을 구현해 관리 비용과 TCO 절감에 크게 기여한다. 뿐만 아니라, 패스트 캐시(Fast Cache) , IPv6 게이트웨이(Gateway) , 레이트 쉐이핑(Rate Shaping) , SSL 오프로드(SSL Offload) 및 인텔리전트 압축(Intelligent Compression) 의 표준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이 어플라이언스 추가 구축 없이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 투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오늘날 웹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를 위한 가용성과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할 수 있도록, 고성능 하드웨어를 필요로 한다. BIG-IP 8900 시스템의 고성능과 각종 기능들로 기업들은 수익 창출과 협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함으로써, 비즈니스를 진일보 시킬 수 있다. 또한 F5만의 유일한 CMP(Clustered Multiprocessing) 기술을 기반으로 경쟁 제품 대비 6배 이상의 성능을 달성함으로써, 기업들은 가용성 문제 없이 최적화된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다.

진화하는 비즈니스에 맞춘 확장성

BIG-IP 8900은 F5의 통합 TMOS 아키텍처 상에 구축되어 기업들이 실용적인 ADN 전략을 구현하고, 미래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또 F5의 BIG-IP WebAccelerator와 BIG-IP ASM(Application Security Manager) 소프트웨어 모듈의 동시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보안과 최적화 기능을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의 요구에 맞춰 통합할 수 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김인교 지사장은 “현재 경제 상황은 엔터프라이즈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기타 기업들로 하여금 통합,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이니셔티브를 통해 IT 인프라의 합리화 방안을 찾도록 하고 있다”라며, “F5의 ADN 솔루션은 인프라 개선과 통합의 노력에서 사용자들이 의존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구축과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는 유연한 기반을 제공한다. F5의 BIG-IP 솔루션은 업계의 선도적 트래픽 프로세싱 기능이 최적화, 보안, 가속 서비스와 함께 단일의 장비로 결합되어 고객들에게 그들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춘 IT를 구현하고 예산이 허용되는 만큼 추가 기능들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고 BIG-IP 솔루션의 통합 기능과 그 혜택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했다.

BIG-IP 8900 하드웨어 플랫폼은 현재 구매 가능하다. F5 BIG-IP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products/hardware/big-ip.html.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FNZ

FNZ는 영국과 뉴질랜드를 기반으로 금융 자문가를 통해 리테일 금융 제품을 공급하는 주요 금융 업체들에게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FNZ는 금융 자문가들에게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정교하고 고도로 설정 가능한 웹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며 정교하게 설계된 툴을 통해 고객의 금융 계획과 투자 포트폴리오를 수립하여 관리하고 자동화된 모델을 통해 정기적인 평가를 수행한다. 자문가와 고객들에게 뮤추얼 펀드, 주식과 현금 관리를 포함해 다양한 투자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단일의 온라인 포인트를 제공하는 금융 트랜잭션 프로세싱이 사용된다. FNZ는 자체적인 최신 데이터센터의 SaaS 모델을 통해 이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FNZ는 그 플랫폼 상에서 관리하고 있는 자산의 일부인 수탁 비용을 받는 우선 투자금을 위한 관리자으로서의 역할도 한다. FNZ는 뉴질랜드와 영국의 주요 금융업체들의 자산을 관리하며 웰링턴, 에딘버러, 브리스톨, 런던 오피스에 약 22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신뢰성, 가속성을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5의 유연한 아키텍처 프레임워크가 기업의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유연한 고객 맞춤형 IT와 다이내믹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구현하는 community-driven 혁신을 보장합니다. 또 F5의 유니파이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딜리버리 비전은 고객들에게 ADN 솔루션 구축에 있어 전례 없는 수준의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가 구현되고 관리되는 방식을 재정의합니다. 전세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Web 2.0 콘텐츠 제공 업체들은 F5를 비즈니스를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