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가, 5월 가정의 달 맞아 ‘코셔 세트’ 구매고객 대상 친환경세제 증정 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한국솔가
2009-04-29 11:14
서울--(뉴스와이어)--5월 가정의달 '코셔 비타민'으로 가족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고급 비타민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2009년 5월 1일~ 5월15일 까지 명품 솔가 비타민에서는 백화점 직영매장 및 솔가 공식쇼핑몰(www.solgar.co.kr) 이용시 친환경세제 세트를 증정 한다.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은 물론, 제조이력확인,코셔인증확인은 물론 주문한 상품의 유통기한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철분제” 에서도 석면이 검출되는 등 식품, 가공식품에 대한 불신이 높아져 고급 비타민을 찾는 소비층이 한층 두꺼워지고 있다. 안전한 식품으로서의 '코셔' 를 꾸준히 알려온 한국솔가의 경우 임산부들이 주로 찾는 엽산, 철분제는 전월대비 200% 신장 할 정도로 급성장 하고 있다.

유대인 식품 인증서인 ‘코셔’가 식품을 넘어 비타민, 와인, 음식을 굽는 데 사용되는 종이 호일등 식생활 전반에 관련된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조금은 생소한 코셔(Kosher)는 유대인 청결 식품 인증을 뜻하며, 미국 등지에서는 9.11테러 사태 이후 식품테러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안전이 검증된 식품인 코셔 식품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솔가의 전 제품은 랍비(Rabbi)의 입회하에 원료 인증 뿐 만 아니라, 정제수, 제조 단계, 기계 설비와 방법까지 유태인 코셔 인증에 맞춰 생산되고 있어, 보다 안심하고 섭취 할 수 있으며, 미국 연방법으로 보호 받고 있다. 광우병, 조류독감 등이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정결한 음식'과 '먹는것의 귀함'을 담은 '코셔' 정신이 비(非)유대인 식탁과 생활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국내에서도 먹는 음식들에 대한 불신이 꾸준히 높아져, 안전 식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최근, 미국 유학생들의 입소문을 타고, 코셔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1997년 처음으로 코셔마크를 비타민에 도입한 솔가(Solgar Vitamin & Herb)는 현재, 전체 제품중 200여종이 코셔인증을 받고 있다. 한국솔가의 경우 이러한 소비자 구매 패턴에 따라 코셔인증 위주의 제품 라인 강화 및 “솔가 코셔 카드” 발급을 통한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1947년에 설립된 솔가는 현재, 미국을 비롯 영국,프랑스,독일,이태리 등 전세계 5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는 내셔널 브랜드로 신선한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소량생산만을 고집하고 있는 고급 제품이다.

한국솔가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잠실.대구점에 이어 지난 4월말 현대백화점 목동점, 미아점을
신규 오픈하였고, 롯데백화점 본점 등 신규 점포를 계속 오픈할 예정이다.또한, 풀무원에서 운영하는 유기농매장 “올가”를 포함, 전국적으로 유기농 점포와의 제휴를 통해 친환경 컨셉을 강화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코셔 제품의 경우 병 상단 및 라벨에 (K)마크를 확인하면 된다.

코셔란 유대인 청결식품 인증 마크로 구약성경을 기초로 한 유대인의 독특한 정결음식(법)을 의미한다.

<코셔관련 기사 및 연구사례>
1. 중앙일보 2009년 2월3일 ‘재외공관 안주인들의 경험담’ 중 발췌:
…..한식을 지구촌에 전파하는 첨병은 해외 공관의 안주인들이다….. 현지인의 기호와 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홍소선 (신각수 외교통상부 제2차관/ 전 유엔대표부 차석 대사)의 부인 홍소선(51)씨도 “이스라엘에선 코셔(유대교 율법에 따른 음식)를 지키는 정통파 유대인들은 돼지고기가 조금만 들어가도 손대지 않더라”고 기억했다…

2. Nate전자신문 2009년 3월 20일 ‘이스라엘의 와인’ 중 발췌:
…. 성경에 와인에 대한 기록이 300여회가 나오며 이스라엘 사람들이 스스로 ‘축복의 땅’이라 일컫는 이스라엘의 와인은 어떠한가…. 이스라엘은 역사적으로 오래전부터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을 만들었으나 주로 종교 의식용으로 사용했으며 1980년대에 들어와 본격적으로 고급 와인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스라엘 와인은 유대인에게는 종교적인 의미가 강하지만 일반 사람에게는 환경친화적 의미가 크다. 유대인에게는 코셔 Kosher)라고 하는 독특한 음식문화가 있다. 유대인들이 지키는 유대 법률 즉, 구약성경에 기록된 식생활 법칙에 따라 만든 음식이나 와인으로….

3. KOTRA 경제동향 분석 미국 주류 식품시장 진출 첩경 '코셔마크' 획득
……Q: 코셔 제품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반응은? A: 최근 트렌드를 보면, 코셔 제품은 이제 범 소비자 제품으로확대되고 있는 추세이고, 코셔마크 역시 유대교법에 국한되지 않고 범용적으로 안전한 제품에 대한 인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단계이다. 즉, 코셔 마크로서 제품의 매출을 올릴수 있는기대효과를 누릴수 있고, 아직까지 식품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다고 할수 있다….

http://solgar.co.kr

웹사이트: http://www.solgarkorea.com

연락처

한국솔가 마케팅팀장 김기천 02-581-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