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중저가 관광호텔 체인(베니키아) 사업 본격 추진
‘Best Night In Korea'의 이니셜을 딴 베니키아(BENIKEA)는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한국의 대표 호텔‘을 지향하며 2007년 등장하였다. 공사는 지난해 말까지 36개 가맹호텔을 대상으로 통합마케팅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 표준화 등 종합관리시스템을 지원하여 호텔경영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가격경쟁력 강화 기반을 제공하였다.
2009년에는 그 동안의 성과분석과 평가를 토대로 민간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여건마련에 역점을 두고 체인화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오는 8월 오픈 예정인 “송도메트로호텔”(지하 3층, 지상 18층/객실 241실)을 베니키아 모델호텔로 도입, 이를 포함하여 3~4개의 체인호텔을 확장하고 베니키아 브랜드를 공동 활용하는 40개소 내외의 예비체인호텔을 선정하여 경영컨설팅, 시설개선자금, 홈페이지 및 예약시스템 기능 강화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중저가 호텔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중장기적으로 한국관광상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관광공사 박병남 관광환경개선팀장은 “베니키아 사업은 2011년까지 체인호텔 7~10개소, 예비체인호텔 50개소까지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동 사업을 통해 국내 관광숙박 인프라를 개선하고 외국 체인호텔 브랜드의 비싼 로얄티 지불을 최소화하여 서비스 수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박병남 팀장 729-9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