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빠르게 확산

뉴스 제공
큐브리드
2009-04-29 11:37
분당--(뉴스와이어)--지난 11월 22일 국내 DBMS로서는 처음으로 오픈 소스 정책을 선언한 큐브리드(대표이사 정병주, www.cubrid.com)는 4월 29일자를 기준으로 다운로드 수가 4만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큐브리드는 개발자 확산의 주요 지표로 제품 다운로드 수와 개발자 확보율을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제품의 다운로드 수를 올해 상반기에는 매달 2천건씩, 하반기에는 매달 3천건씩, 연간 2만8천건을 목표하고 있다. 발표 한 바 있다. 이는 2006년 6월 무료 라이선스 선언 이후, 지난 2년 반 동안 3만 여건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진 것을 감안하면, 매우 공격적인 목표였다. 그러나 최근 2사분기 들어서면서 매달 다운로드 수가 일 평균 100여건씩 4월 한달 동안에만 약 3천 건을 상회하면서 목표이상을 달성하고 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이사는 “작년 11월 오픈 소스 선언 이후, 5개월여 동안 개발자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왔고, 이러한 노력들이 가시적으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면서, “최근 오픈소스 관련 세미나의 설문조사에서도 향후 DBMS대안으로 전체 인원의 33%이상이 큐브리드를 고려한다는 결과가 나오는 등 큐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큐브리드는 제품의 다운로드 급증의 요인이 개발자 중심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큐브리드를 기반으로 한 활발한 응용 프로그램과의 연계로 분석하고, 앞으로도 개발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큐브리드 제품의 다운로드 추이는 홈페이지(www.cubrid.com)에서 누구나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brid.com

연락처

큐브리드 마케팅팀 유명희 차장 031.600.6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