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 전통식품산업화를 위한 전라남도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전라남도(지사 박준영)와 4월 30일 전남도청에서 식품의 가공·저장·유통·안전성 분야의 상호협력을 강화하며, 전라남도의 식품기술 정책수립과 식품기업의 기술지원을 통한 식품산업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한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농수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식품소재 및 제품개발, 고품질 가공, 유통기술 개발 등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정책개발 등을 수행토록 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MOU체결은 양 기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식품산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지역농산물과 연계한 식품소재 및 제품개발 등 농수산물의 고부가가치화로 농가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