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식약청과 공동으로 식품유통기한 설정 기술 교육

2009-04-30 10:05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식품산업체를 대상으로 식품의 유통기한 설정 실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식품의 유통기한 설정 기술교육』을 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함께 오는 4월 30일(목) 14시~17시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4층)에서 실시한다.

식품의 유통기한 설정을 위한 실험의 상세 수행방법 및 절차에 대한 교육은 지난 2006년 12월에 개정된 식품의 신규품목제조신고시 『유통기한 설정사유서』 제출 의무화 법실시 이후 식약청이 고시한 『식품의 유통기한설정기준(2007.10)』과 『식품의 유통기한 설정실험 가이드라인(2008.09)』에 따라 진흥원이 식약청과 공동으로 지속적으로 수행해 왔다.

이번 교육에서는 2008년도에 진흥원이 식약청 용역연구사업으로 수행한 “식품 유통기한 설정 실험 모델 개발 연구”결과를 기초로 하여 예시 중심의 식품 품목별 유통기한 설정 실험수행 방법과 주의사항 및 유통기한 설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무 수행시 어려움을 호소하는 산업체 및 수행기관들의 용이한 접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하반기에도 또 한차례의 교육을 예정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진흥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식약청과 함께 식품 산업체가 자사 제품의 유통기한을 과학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관련 매뉴얼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기술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산업단 2194-7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