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신임 개인금융그룹장에 이흥주 부행장, 카드사업그룹장에 서지오 자네티 부행장 임명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신임 개인금융그룹장에 이흥주(李興周) 부행장을, 카드사업그룹장에 서지오 자네티(Sergio Zanatti) 부행장을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흥주 부행장은 1989년에 씨티은행에 입행하여 금융상품 본부장, 카드사업 본부장, 마케팅 본부장 등을 거쳤으며, 지난 4년 간 씨티그룹 아시아 태평양지역 본부에서 마케팅 본부장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서지오 자네티(Sergio Zanatti) 부행장은 1996년에 씨티은행에 입사한 이래 페루, 도미니카,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국가의 씨티은행에서 카드사업부문, 업무지원부문, 소비자금융 그룹장 및 전략기획 총괄 등의 다양한 은행업무를 경험하였고, 한국씨티은행의 카드사업본부장으로 2007년 부임한 이래 한국씨티은행의 카드사업 성장을 이끌어왔다.

하영구 은행장은 두 신임 부행장의 임명에 대해 “당행의 개인금융그룹과 카드사업그룹이 그동안 시너지를 만들어내면서 많은 진척을 이루었다. 앞으로 두 그룹장들이 오랜 금융 사업 경험을 활용하여 당행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개요
씨티은행은 196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 45년 동안 선진 금융 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해 왔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8억불을 증자해 국내 외환시장 안정에 기여했고, 1970년대 석유 파동시 2억불 차관 제공으로 한국의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숭례장’을, 1997년 외환위기 당시 240억불 대외 부채 상환 연장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흥인장’을 받는 등 한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할 때에 곁에서 힘이 돼 준 친구 같은 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홍보실 신현정 02-3455-23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