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09년 美 휴대폰 고객만족도 1위 등극
제이디 파워社는 1만 5천여 명의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Physical Design: 30%) ▲사용성(Operation: 30%) ▲배터리성능(Battery Function: 20%) ▲기능(Feature: 20%) 등 총 4개 항목의 고객만족도를 종합 평가해 지난 4월 30일 발표했다.
LG전자는 이번 평가에서 1,000점 만점 중 733점을 획득, 전체 평균 707점을 훨씬 웃도는 점수를 기록하며 소니에릭슨(2위 712점) 등 글로벌 휴대폰업체들을 여유 있게 따돌렸다.
특히, 4개 항목 중 LG전자는 전통적 강점인 디자인, 사용 편리성, 그리고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기능 구현에 필수적인 배터리성능 분야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며 미국 소비자들이 선택한 넘버원(No.1) 휴대폰 제조사임을 입증했다.
또 LG전자는 제이디 파워가 올해 처음 발표한 ‘2009 스마트폰 고객 만족도 조사(2009 U.S. Wireless Consumer Smartphone Customer Satisfaction Study)에서도 772점을 기록, 791점을 받은 애플社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3월 시장조사기관 닐슨(Nielson)社가 발표한 ‘2008년 4분기 미국 휴대폰 매장 직원들이 가장 추천하는 제품’ 1위에 올랐으며, 지난 4월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社가 발표한 ‘2008년 4분기 무선 부문 최우수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LG전자가 북미 휴대폰시장 진출 10년 만에 3번이나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끊임없는 소비자 연구를 통한 제품을 선보인 결실”이라며, “LG전자는 고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이 지역 소비자들 마음 속에 신뢰감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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