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은 벌써 서머타임제”...롯데홈쇼핑 하절기 생방송 연장 운영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홈쇼핑 최초로 서머타임제를 도입하고 하절기 동안 생방송을 연장 운영한다.

오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일 20시간 실시되던 생방송을 1시간 연장해 총 21시간을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것. 생방송 시간 연장은 오는 11일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첫 방송을 1시간 앞당긴 오전 5시에 시작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심야 시간에 생방송을 확대한다.

하절기 해가 길어지면서 고객들의 활동 시간이 늘어나고,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생방송 연장 운영을 도입하게 된 것. 실제로 지난해 5월에서 7월까지 이 시간 시청자 수는 평월 대비 20% 가량 높은 것으로 자체 집계됐다.

시간대별로 주요 시청층의 연령대에 맞춰 주말 심야 방송은 젊은 시청자를 타깃으로 한 여행, 패션, 디지털 가전 제품을 대거 편성하고, 이른 새벽 시간에는 장년층을 겨냥한 건강 상품, 침구, 쥬얼리, 의류 상품군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영업전략팀 김종영 팀장은 “월드컵이나 올림픽처럼 시차가 있는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 심야 생방송을 진행한 적은 있지만 하절기를 통틀어 생방송 시간을 연장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서머타임제 도입같은 기존의 틀을 깨는 편성과 시간대별 차별화된 상품 배치로 고객 모시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