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희 美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시 시장, “겸손과 경청이 나를 있게 한 힘”

2009-05-07 16:28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 4T CEO과정 총원우회는 오늘 5월 7일 오전 7시 JW메리어트호텔 5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조찬세미나에서 강석희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시 시장을 초청하여 '글로벌 경제시대 한국CEO를 위한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조찬세미나에는 국내 기업CEO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CEO들에게 필요한 리더십 강연에 이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최초의 한인 1세 선출직 시장이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초빙교수인 강석희 시장은 미국 정치무대에서 성공한 정치인으로서, 이번 강연에서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국내의 CEO들이 세계의 주류로 활약하기 위해 가져야 할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제시하였다.

강 시장은 오늘 강연에서 "인지도가 제로에 가까웠던 내가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지켜온 원칙은 바로 '겸손'이었다. 고개를 숙일수록 사람들은 나를 더욱 인정해주었다. 낮춘 만큼 높아진다는 것은 장사와 정치 모두에서 적용되는 원칙이었다. 현재의 자리에 있기까지 능력보다는 하나하나 경청하고 약속을 지켜가는 '노력'을 통해, 나를 키워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의 CEO들을 위해서도, "갈 길이 멀더라도 돌아가지 않고 항상 고객, 직원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열심히 뛰어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박현정 070-7012-2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