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하세요”…단체도시락전문 오니벤또 무자본창업자 모집
고급 웰빙 도시락전문점 오니벤또 인숍(in shop) 창업은 기존 점포를 가진 점주가 추가적인 투자비 없이 매장을 겸업(창업)할 수 있는 복합매장형 도시락체인점이다. 분식집, 김밥전문점, 한식집, 뷔페전문점 등 음식점에서 매출 극대화를 위해 본사 교육만으로 단체도시락전문점을 함께 운영할 수 있는 간편한 프랜차이즈 창업 방식인 것.
오니벤또 인숍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무자본에 가까운 창업비용이다. 기존 점포 소유자의 경우 교육비 500만원이면 오니벤또 체인점이 되는데, 별도의 시설창업비 필요 없이 매장을 자체적으로 꾸며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포장용기나 일부 특수식재료만 가맹본부에서 공급하고 나머지 재료는 기존 거래처에서 수급 받으면 된다. 기본간판, POP, 메뉴전단 등은 필요 시 별도로 지원하며, 본사로 접수되는 주문은 해당 지역가맹점으로 전달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돕는다. 오니벤또의 신규 창업비용은 5평~10평기준으로 교육비(500만원), 인테리어(600만원), 기구 및 집기류 등을 포함해 총 2천5백~3천만원 정도다.
인숍창업을 위한 교육은 본사 현장실습으로 7일간 진행되며, 교육시간의 자율선택이 가능하다. 가맹점 대상은 학교 및 학원가 주변, 오피스텔 상권, 오피스 밀집지역에 음식점 등 기존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로 위생 및 청결에 관한 기본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오니벤또는 특별한 기술 없어도 교육만 받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의 경우도 창업하기가 손쉬운 것이 특징이다
SK푸드시스템 관계자는 “단체도시락 주문사업은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수익률이 이미 입증된 블루오션마켓”이라며 “오니벤또 인숍창업은 무자본에 가까운 투자비로 또 하나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불황 속 최적의 창업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케이푸드시스템은 전국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에 일본식 주먹밥 전문점인 ‘오니’와 ‘파티볼’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외식프랜차이즈 업체.
엄선된 양질의 쌀을 소재로하는 오니기리(일명 ‘주먹밥’)를 응용한 다양한 메뉴로 구성하고 있는 오니벤또는 고객 앞에서 즉석 조리 및 전시 판매하는 독특한 판매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음식이 곡류 등으로 만들어져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적합하여 여성부터 중장년층까지 전연령층의 기호에 맞는 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창업문의: 031-938-2893~4)
에스케이푸드시스템 개요
에스케이푸드시스템은 국내 자체 개발 번(BUN) 브랜드 ‘미스터로티(Mr.Roti)’와 전국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에 일본식 주먹밥 전문점인 오니기리 및 도시락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다
웹사이트: http://www.mrroti.co.kr
연락처
에스케이푸드시스템 김흥식 본부장 031-938-2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