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가정의 달 맞아 ‘입원환아의 날’ 행사 실시

일산--(뉴스와이어)--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병원장 김광문)이 가정의 달인 5월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2009년 입원 환아의 날’ 행사를 7일 실시했다.

병원측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입원환아들과 그 가족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잠시라도 마음의 휴식을 가질 수 있게 하자는 취지하에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입원 환아의 날’ 행사로는 ‘장기자랑 경연대회’, ‘페이스페인팅’, ‘동요 율동 배우기’,‘마술공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장기자랑 경연대회는 어린 환아와 환아의 형제, 자매들이 함께하며 재기발랄한 모습을 보여주며 부모님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91병동 간호사들이 직접 참여해 환아들과 가족들이 보다 친숙한 분위기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간호사들은 페이스페인팅, 마술대회는 물론 직접 동요율동 배우기 시범을 보여 환아들과 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병원측은 ‘입원환아의 날’을 맞아, 병동 수유실 및 치료실의 환경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입원 환아 수유실에 캐릭터 모빌을 설치하는 등 환아 및 보호자들이 보다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인자 일산병원 간호부장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에도 병원에 있어야 하는 어린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 이라며 “일산병원은 앞으로도 어린 환아들이 병원에서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입원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him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홍보팀 이종호 031-900-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