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문화가 있는 놀이터’ 문화놀이 프로그램 5월부터 11월까지 서울전역에서 20회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재)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안호상)은 문화가 있는 놀이터를 배경으로 창의력이고 상상력이 넘치는 문화놀이 운영을 통해 무미건조한 놀이터 공간을 문화예술공간의 놀이터로 재조명 한다 .

‘2009 문화가 있는 놀이터‘는 2008년 현대건설, SH공사, 관악구, 영등포구, 서대문구 등에서 시공된 서울 각 지역 24개의 문화놀이터에서 어린이에게 상상력과 꿈을 심어주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놀이를 운영한다.

5월은 극단 성시어터라인이 제작/진행하는 가족국악뮤지컬 ‘명랑토끼만만세’를 상계동아불암, 불광동힐스테이트1차, 답십리동아아파트, 관악구 모래내 공원에서 5월 9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공연으로 총 4회 공연한다.(단, 관악구 모래내공원 프로그램은 25일 월요일에 운영) ‘명랑토끼만만세’는 우리 어린이들이 잘 알고 있는 토끼와 관련된 여러 동화를 새롭게 재구성하여 문화 놀이터를 무대로 배우들이 놀이터 조합놀이대와 기발한 소품 등을 활용하여 어린이 관객들이 쉽게 따라하고 즐길 수 있는 가족라이브 뮤지컬이다.

6월에는 극단 사다리연구소에서 개발한 ‘코끼리 탐험대’, '거꾸로 집의 소방대‘, ’공주야 함께 놀자‘등 세 개 프로그램을 문화놀이터 4곳을 선정하여 운영 할 예정이다. 코끼리 놀이터 몸속을 탐험하는 모험놀이, 소방대원 훈련을 통해 민첩성, 협동심 관찰력을 심어주는 거꾸로 집의 소방대, 놀이터를 탐험하며 얼음공주를 구출하는 연극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7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 문화놀이는 지원공모를 통해 문화놀이 전문예술단체를 선정하여 매뉴얼을 개발·운영하여 더욱 업그레이드 된 문화놀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된 문화놀이 프로그램은 문화놀이 매개자 교육을 통해 놀이터에서 활용 할 수 기초적 놀이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및 보급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7월말과 8월초에 각 1회 씩 총2회 실시 할 문화놀이 매개자 교육은 유치원, 초등학교 교사 및 부모연합모임 등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 전문단체 없이도 부모, 교사가 직접 문화놀이 프로그램을 활용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장소 및 일정은 차후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에 공지 할 예정)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의 문화예술 진흥과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 3월 15일 설립됐다. '문화와 예술의 다양한 가치를 발현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선도적 문화예술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예술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마케팅팀장 이현아 02-3290-70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