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넵툰자 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 개최 출범식

뉴스 제공
UNEP
2009-05-08 16:20
Seoul--(뉴스와이어)--8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유넵툰자 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 D-100일을 기념하는 출범식(5월 11일, 서울프라자호텔)에 김재범 유엔환경계획(UNEP, 이하 유넵)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이만의 환경부장관, 박성효 대전시장, 송용호 충남대학교 총장 외 각계인사 40인이 참석하여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한다.

‘유넵툰자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는 8월 17일~25일 대전에서 개최되는 국제환경회의.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1,000여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은 대한민국 대전에서 ‘기후변화: 우리의 과제’를 주제로 회의를 하게 된다. 여기서 모아진 의견은 올해 12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의 기후변화에 대한 선언문의 형식으로 제출되어 발표된다

김재범 유넵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격년으로 개최되는 유넵 세계어린이회의와 청소년회의를 올해 한국에서 최초로 동시에 개최하는 것은 교토의정서 이후의 기후변화 대책을 논의하는 12월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에서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의 공통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함이다”고 말하며, 이번 회의가 가지는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만의 환경부장관은 “지구 온난화로 야기되는 기후변화는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제사회의 최대 현안관제가 되었다”고 강조하며, “우리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와 청소년이들이 주체가 되는 유넵툰자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유넵한국위원회는 유넵툰자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의 한국어 공식까페(cafe.naver.com/unep2009)를 오픈하여 기후변화에 대한 환경정보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nep.org.

연락처

유넵한국위원회 커뮤니케이션팀 장준영 02-720-1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