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영양정책 발전방안 모색 위한 ‘KFDA-USDA’ 국제워크숍 개최

2009-05-08 18: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 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와 함께 미국농무부(USDA)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5월 12일(화) 그랜드힐튼호텔에서 『KFDA-USDA 국제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품영양성분 국가관리망 구축과 어린이 비만 예방 정책 등 영양정책 발전방안 모색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우리나라 KFDA와 미국 USDA의 국가실험실관리망(NLS, National Laboratory System) 및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구축현황을 비교하고 정보를 교환하여 국제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더불어 본 워크숍에서는 어린이 비만 예방 등 영양정책에서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활용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영양정책과 박혜경 과장이 “KFDA의 식품영양정책과 식품영양성분 국가관리망구축”을 소개하고, 미국 USDA Joanne Holden의 “USDA NFNAP 개요“를 설명하는 데 이어, 식품영양성분 DB 국가관리망에서의 ”시료채취"에 대하여 미국과 한국의 비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식품영양성분 분석 품질관리”에 대하여 미국과 한국이 비교 발표를 하며, 마지막으로 진흥원 김초일 영양정책센터장(어린이먹거리안전관리사업단 단장)이 “어린이 식생활 관리와 식품영양성분 DB의 정책 활용”에 대해 발표하며 워크숍을 마무리하고, 전체적인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식품영양성분 국가관리망과 어린이 비만 예방 정책 등에 관심있는 학계, 연구계 및 식품산업계 관련자는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영양정책센터(02-881-1617, 1618)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영양정책센터 담당 이지연 02-881-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