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하하하송’, 태국서도 인기폭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9-05-10 11:36
서울--(뉴스와이어)--삼성 '하하하 캠페인 2009'가 한국을 넘어 태국에서까지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작가 미상의 한 UCC에서 태국의 젊은이들이 ‘소녀시대의 하하하’ 댄스를 똑같이 패러디 하여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

태국에서 제작된 것으로 알려진 이 영상은 소녀시대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키니진과 컬러풀한 셔츠를 입은 8명이 하하하송에 맞춰 소녀시대의 하하하 댄스를 완벽하게 재연한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들 중 일부는 남학생이라는 것. 네티즌들은 이들을 태국의 ‘소년시대’라고 부르며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삼성 하하하 캠페인 2009 관계자는 “댄스 동작을 정확히 따라 하는 걸로 봐서 하하하 캠페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댄스 교본을 보고 연습을 한 모양”이라며 “태국에도 하하하 캠페인의 응원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시팬’ 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한 네티즌은 영상을 보고 “태국에서까지 하하하 댄스가 인기라는 사실이 신기하다”면서 “역시 음악과 춤은 만국 공통 언어인가 보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하하하송 패러디 UCC 열풍은 국내에서도 뜨겁다. 하하하 캠페인 2009 공식 웹사이트(www.hahaha4u.co.kr)의 ‘네티즌의 하하하’ 코너를 통해 리틀소녀시대의 하하하송, 비트박스로 부르는 하하하송, 삼성라이온스의 마스코트 블레오의 하하하송 등 네티즌이 직접 만든 기발하고 재미있는 UCC들이 소개되고 있는 것. 이 UCC들은 총 4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김승언 과장 02-3210-9626(6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