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통합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9-05-12 09:57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인교, http://www.f5.com, 이하 F5)가 지난 달 28일 발표한 기념비적 BIG-IP v10이 적용된 BIG-IP ASM(Application Security Manager)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출시했다. BIG-IP ASM은 엔터프라이즈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로 하여금 인프라를 통합하고, 애플리케이션 보안, 구축, 최적화 구현을 지원한다.

이 새로운 버전의 BIG-IP ASM에는 공격 차단과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향상은 물론, 위협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됐다. 이 솔루션은 BIG-IP ASM 단일 장비 또는 선도적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인 BIG-IP LTM(Local Traffic Manager) 장비 상에서 소프트웨어 모듈로 구현된다. 또한 BIG-IP ASM은 F5의 고성능 VIPRION 하드웨어 플랫폼 상에서도 구현되어 대기업은 물론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유연한 인프라 확장성과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F5 TMOS 아키텍처 상에서 운영되는 BIG-IP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보안, 트래픽 관리, 가속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하나의 장비로 통합시켜 기존 솔루션 대비 최대 50% 대역폭 절감과 동시에 사용자 만족도는 10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또 BIG-IP 솔루션들은 단일의 통합 플랫폼 상에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수의 어플라이언스 구축에 따른 다양한 요구사항을 해결하고, 솔루션 구축을 위한 투자비용(CapEx)과 운영비용(OpEx)을 절감해주는 동시에 업무상 중요한 웹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의 보안, 가용성, 무결성을 향상시켜준다.

BIG-IP ASM은 F5의 “유니파이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딜리버리 서비스” 비전의 중요한 요소로서 통합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ESG(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존 올트식 수석 분석가는 “기업의 업무 생산성은 데이터와 자원을 사용자에게 얼마나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송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전제하고, “F5 BIG-IP 솔루션과 같은 다이내믹 인프라 요소들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인터랙션의 상황을 이해함으로써,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더욱 원활히 최적화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강화된 BIG-IP ASM은 빌트인 인텔리전스와 유연성을 제공하여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더 적은 장비로 더욱 많은 기능을 구현하는 맞춤형 IT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강화된 BIG-IP v10는 기업들에게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한다.

새롭게 생겨나고 있는 위협에 대한 보호 향상

BIG-IP ASM은 L7 DoS 공격과 크로스사이트 스크립팅, 무차별 공격, SQL 인젝션 공격에 대해 향상된 보호를 제공한다.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플랫폼 상에서 향상되고 통합된 보안을 구현함으로써 기업들은 새로운 공격이 등장하거나 IT 인프라가 변경되더라도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한 요구를 손쉽게 만족시켜줄 수 있게 됐다.

보안 솔루션의 통합과 자동화를 통해 CapEx 및 OpEx 최소화

BIG-IP ASM은 정책 집행에 있어 단일의 중앙집중식 정책 지원으로 총체적인 모니터링과 비쥬얼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전반의 보안과 성능 메트릭스가 정보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가능케 하고 IT 리소스 활용의 효율성을 보장해준다. BIG-IP ASM은 빌트인 자동화 보안 정책들을 포함하고 있어 이를 통해 업계의 보안 표준과 기업의 개별적인 보안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기업들은 또 F5의 맞춤형 iRules 기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환경을 위한 추가적인 보안 정책들을 최적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버전의 BIG-IP ASM은 URL별 서버 지연을 모니터링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추가 툴을 제공한다.

신속한 구축 및 TCO 절감을 위해 제 3의 솔루션들과의 일관된 통합

F5는 선도적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벤더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기존 시스템에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신속한 구축을 구현한다. Splunk와 통합 솔루션 구현을 통해 위협 분석과 예측을 위한 공격과 트래픽 경향에 대해 추가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 Secerno’s DataWall과의 통합 솔루션 구현으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보안을 위한 총체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BIG-IP 솔루션 구축 시 F5의 애플리케이션 레디 템플릿이 기본 제공되어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IBM 등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와 보안을 강화해준다.

탁월한 보안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제공하는 영국 포티파이 시큐리티(Fortify Security)의 이언 제닝스 기술 디렉터는 “우리는 BIG-IP 솔루션을 구축하여 통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시스팀 전반에 걸쳐 보안과 최적화 기능의 통합을 달성하면서 서버 부하를 기존 대비 60%까지 줄일 수 있었다”라며, “BIG-IP ASM은 기존 웹 사이트 취약점을 인지하고 수 많은 무차별 공격을 탐지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BIG-IP 솔루션의 더욱 정교한 리포팅 툴을 통해 보안 정책을 재정비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가지게 됐고 위협을 더 줄일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일부에 대해 암호화를 구현했다”고 BIG-IP ASM 도입 효과를 밝혔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김인교 지사장은 “기업들의 웹 접근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DDoS 공격은 물론 민감한 데이터 노출에 이르기까지 보안의 위협도 함께 급증했다”라며, “F5의 탁월한 통합 보안 및 가속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은 유연한 맞춤형 IT와 사용자 만족도를 모두 보장하면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제품 이용

BIG-IP v10 소프트웨어와 새로운 BIG-IP ASM 버전은 현재 구입 가능하다. 아울러 애플리케이션 레디 템플릿이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products/big-ip/v10.html.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BIG-IP v10에 대한 최신 추가 콘텐츠와 안내 정보는 40,000명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IT아키텍트 및 네트워크 전문가들로 구성된 F5의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인 DevCentral의 v10 페이지, http://devcentral.f5.com/v10에서 얻을 수 있다.

포티파이 시큐리티(Fortify Security)의 F5 솔루션 구축에 대한 추가 정보는 F5 웹사이트의 case study와 customer podcast를 참조하면 된다. 포티파이 시큐리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fortifysecurity.com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신뢰성, 가속성을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5의 유연한 아키텍처 프레임워크가 기업의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유연한 고객 맞춤형 IT와 다이내믹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구현하는 community-driven 혁신을 보장합니다. 또 F5의 유니파이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딜리버리 비전은 고객들에게 ADN 솔루션 구축에 있어 전례 없는 수준의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가 구현되고 관리되는 방식을 재정의합니다. 전세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업, 서비스 및 클라우드 제공업체, Web 2.0 콘텐츠 제공 업체들은 F5를 비즈니스를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