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오아시스, ‘웹접근성’ 컨설팅서비스 진행
최근, 한국HP 등의 ‘장애인차별금지법’에 관련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의 대표적 금융 기관, 우수기업 및 공공 기관조차도 ‘웹접근성’ 준수실태가 매우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업의 경우, 텍스트 아닌 콘텐츠 인식을 위한 대체 텍스트 제공 수준은 50%에도 못 미쳤고, 프레임 사용제한은 일부 포탈 서비스 제공 기업을 제외하고서는 전무했으며, 키보드로만의 운용 역시 거의 전무한 실정이었다.
디지털오아시스는 이번에 진행하는 컨설팅 서비스에 신청한 모든 업체에게 ‘웹접근성’ 무료 테스트를 실시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장애인차별금지법’은 장애인의 사회생활 배려를 주요 골자로 하는 법률이다. 예를 들면, 인터넷 사이트의 운영에 있어서도 장애를 가진 이용자들을 배려할 수 있는 요건을 규정하고 있으며, 300인 이상 근로자 기업,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 종합 병원, 국공사립 특수학교 등에 적용된다.
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는 “디지털오아시스는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기업에 ‘웝접근성’을 적용한 웹사이트를 이미 구축한바 있다” 며 “디지털오아시스는 최근 이슈가 되는 ‘웹접근성’을 준수한 웹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솔루션 개발을 적극 준비하고 있으며, 관련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오아시스는 디지털 비지니스의 컨설팅, 웹사이트 구축, 온라인 프로모션, 미디어마케팅, 디지털 방송 R&D 및 제작 대행, 동영상 PCC 및 CF 제작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아자동차의 펀키아 사이트, 신한은행, 한화증권, 하나증권, 동양생명 등 금융권 사이트, 한국수력원자력 사이트, S-Oil 사이트 리뉴얼, 메가 TV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기아자동차와 CASS, 올림푸스의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등 토털미디어 마케팅 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신청 기간 2009년 5월 12일~ 6월 11일
신청 방법 전화접수 (02-380–3283)
문의 디지털오아시스 (02-380-3283)
웹사이트: http://www.digitaloasis.co.kr
연락처
디지털오아시스 이아람 팀장 02-380-3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