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슬림 외장형 DVD 기록기기’ 인기몰이

뉴스 제공
쓰리에스솔루션
2009-05-12 10:42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의 ODD 개발 및 판매원인 TSST Korea (Toshiba Samsung Storage Technology Korea Corporation, 대표 조남용)는 지난 해 10월 이후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도 외장형 ODD(Optical Disk Drive) 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TSST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까지 판매량이 3배로 껑충 뛰어올랐다.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ODD를 장착하지 않은 넷북 판매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CD/DVD 디스크 부팅, 프로그램 설치 등에 필요한 외장형 ODD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얇고 세련된 디자인에 USB 만으로 기록/재생이 가능하고 무게도 가벼운(400g이하) 삼성 외장형 DVD 기록기기가 넷북 사용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슬림 외장형 DVD 기록기기는 카오디오와 같이 디스크를 밀어 넣을 수 있는 슬롯인(slot-in) 방식의 SE-T084와 서랍처럼 트레이가 열리는 형태의 SE-S084 두 제품이 있다.

SE-T084는 HDD(Hard Disk Drive)에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을 DVD title로 30분 이내(외부기기에서 전송시 1시간 내외)에 간단하게 제작하여 DVD player에서 볼 수 있는 포맷으로 바꾸어 주는 트루다이렉트(TruDirect) 기능이 특징이며, 특수 코팅된 디스크 표면에 레이저로 그림이나 글자를 새길 수 있는 라이트스크라이브(LightScribe)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SE-S084는 트루다이렉트와 라이트스크라이브 기능을 제외하고 표면에 은은한 빛이 나도록 처리한 7가지 색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으로, 최근 출시되는 다양한 색상의 넷북, 노트PC와 잘 어울려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재 판매 중인 검은색과 흰색 제품 이외에도 다른 색상을 추가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TSST는 당초 2010년 보급화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던 블루레이(BluRay) DVD 시장의 성장이 지연됨에 따라 DVD 기록기기의 수요가 더 지속될 것으로 보고,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신뢰성을 높이며, MAC OS에도 대응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Macintosh 사용자 시장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쓰리에스솔루션 개요
쓰리에스솔루션은 삼성 ODD 국내 총판 유통으로 시작하여 현재 라이트온, 트랜센드, TSST 등의 IT 브랜드 유통을 하고 있으며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노벨뷰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스피커, 사운드바 등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사업의 확장으로 드론을 직접 개발/제조하여 유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과의 계약을 통해 캐시미어 제품을 유통하는 등 고객중심의 영업 및 마케팅으로 국내 IT 유통시장뿐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유통 진출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3ss.co.kr/

연락처

삼성ODD 국내총판 쓰리에스솔루션 기획마케팅팀 장석주 대리 02-718-9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