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디자이너 장광효 60분간의 인터뷰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9-05-12 13:50
서울--(뉴스와이어)--MBCNET은 광주MBC에서 제작한 '왕종근의 아름다운 초대, 디자이너 장광효'편을 14일 목요일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위성, 케이블, DMB, IPTV로 전국에 방송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의 남성복 디자이너 장광효가 그동안 그가 개척해 온 남성복 디자이너로서의 삶과‘최초’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을 수 있었던 그만의 성공비결 등 그간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60분간의 밀착 인터뷰로 꾸며졌다.

디자이너 장광효가 국내 최초의 남성복 디자이너로서 파리컬렉션에 최초로 진출하게 된 배경과 국내에 스타마케팅이란 개념이 없던 시절에 스타마케팅을 벌일 수 있었던 계기를 말하고 있다.

또한 당시 디자이너들이 폄하했던 홈쇼핑 런칭을 통해 온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대중화를 높였으며 우연찮은 기회에‘안녕 프란체스카’의 장샘으로 출연하여 대중에게 이웃같은 느낌을 심어주는데도 성공하게 된 그의 뒷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그리고 그는 세계 명품의 테스트 마켓이라고 평가받을 정도로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우리나라가 패션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석권할 날이 조만간 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의 디자이너로서의 완벽한 모습 외에도 성악가인 부인 길애령씨의 독창회를 위해 액세서리부터 무대의상까지 직접 챙기는 자상한 남편으로서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