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GS마트 VIP 고객 대상 투어 진행...정보화마을 특산물과 체험 프로그램 직접 맛보고 참여

서울--(뉴스와이어)--가족 먹을거리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들이 정보화마을 특산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인빌체험 tour.invil.com)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강원권역 정보화화마을협의회는 오는 14일(목) GS마트 춘천점 VIP 주부 고객 40명을 강원도 화천 하늘빛호수 정보화마을로 초청, 전통방식 두부만들기, 자전거 트래킹, 산나물 채취 등의 행사를 갖는다.

정보화마을과 GS리테일의 상생 협력의 시범 모델의 일환으로 지난 3월 GS마트 춘천점에 입점한 정보화마을은 월 평균 4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VIP 고객 초청행사는 정보화마을 특산물을 구매해준 고객에 대해 정보화마을 주민들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차원에서 계획됐다.

행사를 주관한 강원도 정보화마을협의회 김병현 위원장(47세)은 “GS마트 입점을 통해 추가 소득 창출은 물론, 상거래에 익숙치 않았던 마을 주민들이 고객이 원하는 품질과 규격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이에 감사의 마음도 전달하고, 농어촌 체험 프로그램 중 가장 앞서가는 정보화마을 체험 프로그램의 우수성도 알려 드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정보화마을과 GS리테일은 강원 권역 협력 사례를 성공 모델로 삼아 향후 전국 9개 권역 정보화마을과 GS리테일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매장간의 협력 사업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보화마을 소개>
정보화마을은 도·농간 정보격차해소와 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하여 경쟁력 있는 선진국형 농어촌 구현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정보콘텐츠 구축 등 관련 사업을 통하여 정보생활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2001년부터 중점 추진 중으로 전국적으로 358개(‘09.05월 현재) 마을이 조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vil.org

연락처

정보화마을 운영사업단 기획홍보팀 김순원 070-7090-588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