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창의적인 프로그래머를 육성하기 위한 LabVIEW 공모전 실시

2009-05-12 15: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는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2009년 제 5회 LabVIEW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의 규모가 해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있어 올해에는 NI의 지정된 하드웨어 3종을 지급받아 개발하는 3개의 부문과 희망 하드웨어와 추가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자유 부문, 그리고 LEGO Mindstroms NXT를 기반으로 하는 부문 등, 총 5개의 상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5월 31일이며 부문별 중복 참가는 허용되지 않는다.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는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훨씬 쉽고 빠른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 자동화, 계측 및 컨트롤 관련 어플리케이션에 최적의 개발 언어입니다. LabVIEW는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의 유명 연구소, 기업 및 대학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며, 특히 대학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보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LabVIEW 프로그래머 육성을 위해 한국NI는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LabVIEW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본 공모전에 도전하여 기발하고 참신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바랍니다.”라고 한국NI의 아카데믹 마케팅&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박세일 과장은 본 행사의 취지를 전했습니다. 그는 5회째 LabVIEW 공모전을 총괄 지휘하고 있다.

최종 출품작은 1차 합격 후 제공되는 LabVIEW 8.6 Student Edition 및 각 부문별 지급 장비를 사용하여 시연 가능한 상태로 제작되어야 하며, 제어 및 측정 대상물에 대한 제한은 없다. 가장 우선시 되는 심사 기준은 실용성과 참신성, 그리고 프로그래밍 기술이며 우수작에는 다음과 같은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단, 출품작에 대한 소유권은 참가팀에 부여되며, 출품작에 대한 자료 활용권은 본사에 귀속된다.

한편, 본 공모전에 참가하면 한국NI 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며 결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접수 일정과 FAQ를 비롯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ni.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역대 공모전 수상작을 다운로드 하여 살펴볼 수도 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권장한다.

문의 사항] 이메일 go.lvcontest@ni.com 또는 전화 02-3451-3333~4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