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공공부문 재해예방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엄홍우)은 전국 국립공원 산악과 해상의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3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이 산악이나 해상지역에서 자연자원조사 및 순찰 활동, 구조 및 재난 업무 등을 수행함에 있어 발생하기 쉬운 근·골격계 질환 등 업무상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산업재해예방 전문기관인 한국산업안전공단과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공단은 재해예방을 위한 보건관리 프로그램과 사업부서별 매뉴얼 작성 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지원을 받고, 신규직원 교육이나 재해율이 높은 국립공원을 선정,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기술지원, 안전교육, 세미나 및 캠페인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공단은 국립공원 입구에 설치된 재해문자전광판을 활용하여 산재예방 홍보, 산재예방 사진전시회 등을 통해 근로자 및 탐방객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한국산업안전공단과 공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엄홍우 이사장은 “자연의 보고인 국립공원을 관리하는 공공부문의 역할은 안전한 일터에서 근로자가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복리증진 및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협약체결로 “공공부문간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행정지원처 총무팀
안시영 팀장
02-3279-2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