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 짚 그랜드 체로키와 컴패스 S Limited 동시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그랜드 체로키와 도심형 컴팩트 SUV 컴패스의 프리미엄 모델인 S Limited 출시로,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굳혀 나갈 계획이다. 특히, 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출시 이후 지난 17년간 전세계 SUV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독보적인 사륜구동 성능과 정교한 승차감을 함께 갖춘 짚 브랜드의 대표 SUV로, 이번 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그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컴패스는 온로드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짚 브랜드 최초의 컴팩트 SUV로 그 동안 20~30대 소비자들로부터 폭넓은 인기를 얻어 왔으며, 이번 S Limited 도입을 통해 활용성과 경제성에 ‘프리미엄의 가치’까지 더하게 되었다.
짚 그랜드 체로키 S Limited에는 차량 후면의 S Limited 뱃지와 함께 크롬 사양이 적용된 전면 그릴과 도어 사이드 몰딩, 고급 가죽이 도입된 전좌석 시트, 고해상도 DMB TV와 대용량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오디오시스템 그리고 후방 카메라가 적용되었다. 최고 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 52.0kg˙m/1,600rpm을 자랑하는 3.0리터 메르세데스-벤츠 디젤 엔진을 탑재했으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90만원(*내비게이션 포함 시 6,290만원)이다.
또한, 짚 컴패스 S Limited에는 전면 그릴과 사이드 미러에 크롬 액센트가 더해지고, 실버 메탈릭 그레인이 적용된 내부 트림, 후방 카메라와 후방 주차 보조센서를 탑재하였다. 특히, 짚 컴패스의 경우 기존의 동급 최고 사양의 보스턴 어쿠스틱스 오디오 시스템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스크린과 내비게이션이 추가되었다. 172마력의 최고 출력과 10.0km/ℓ의 연비를 자랑하는 2.4리터 듀얼 VVT 엔진을 탑재한 짚 컴패스 S Limited의 차랑 가격은 부가세 포함 3,570만원이다.
안영석 크라이슬러 코리아 사장은 “세계 최고의 사륜구동 성능을 자랑하는 짚 브랜드의 주력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와 컴패스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정통 프리미엄 SUV의 진수를 선보이고자 한다”라고 하며 “프리미엄 사양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사양으로 무장한 정통 SUV, 그랜드 체로키 S Limited
짚 그랜드 체로키 S Limited는 외관 및 내부 디자인, 그리고 편의 사양 면에 있어 한 차원 높은 품격을 선보인다.
먼저, 외관 디자인에는 크롬 부품 및 차량 바디컬러 부품이 대폭 적용되면서 고급스러움과 당당함이 더해졌다. 전면 그릴과 도어 사이드 몰딩에 크롬 사양이 적용되어 눈길을 끌며, 사이드 미러는 바디 컬러로 바뀌었다. 또한, 차량 후면에는 S Limited 뱃지가 부착되어 프리미엄 라인업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차량 내부 역시 프리미엄 모델로서 손색이 없는 모습으로 거듭났다. 전 좌석의 가죽 시트에는 펀칭 가죽이 도입되었으며, 사이드 브레이크와 암레스트에도 가죽 사양이 채택되었다. 더불어, 내비게이션 패키지 모델은 내부 트림(trim) 부분에 우드 그레인을 적용하여 보다 안락하고 중후한 느낌을 더해준다.
이와 함께, 운전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각종 프리미엄 편의 사양도 S Limited 모델에서 새로이 만날 수 있다. S Limited 내비게이션 패키지 모델에는 고해상도 DMB TV와 대용량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오디오 시스템과 블루투스 기능이 적용된 핸즈프리 및 오디오 스트리밍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편리한 주차를 위한 후방 카메라가 더해져 운전자 및 탑승자의 즐거움과 편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 사이드 미러에는 파워 폴딩 기능이 도입되었다.
짚 그랜드 체로키는 이번 S Limited 모델을 통해,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온로드를 아우르는 진정한 프리미엄 SUV로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18마력의 최고 출력과 52.0kg˙m/1,600rpm의 최대 토크를 선보이는 3.0리터 디젤엔진을 탑재한 그랜드 체로키 S Limited의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90만원(*내비게이션 포함 시 6,290만원)이다.
활용성과 경제성, 프리미엄의 가치까지 갖춘 컴팩트 SUV, 컴패스 S Limited
짚 컴패스 S Limited는 기존에 지니고 있던 컴패스만의 다재 다능한 활용성에 프리미엄 사양이 더해지면서 경쟁이 치열한 국내 컴팩트 SUV 시장의 강자로 앞서나갈 전망이다.
컴패스 S Limited의 외관 디자인에는 그랜드 체로키 S Limited와 같이 크롬 및 바디컬러 부품이 적용되었다. 바디컬러였던 전면 그릴과 블랙 컬러였던 사이드 미러에 크롬 사양이 도입되어 컴패스만의 개성 있는 전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며, 루프 스포일러에는 바디 컬러가 채택되었다. 컴패스 역시 후면에 S Limited 뱃지가 부착되어 있다.
차랑 내부 사양에 있어서는 실버 메탈릭 그레인이 적용된 트림으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기존의 동급 최고 사양의 오디오 시스템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스크린과 내비게이션이 포함되어 S Limited 모델로서의 특별함을 보여준다. 특히, 컴패스에 탑재된 보스턴 어쿠스틱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에는 6개의 스피커와 1개의 서브 우퍼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테일 게이트 안쪽에서 내려오는 2개의 뮤직게이트(MusicGate™) 스윙다운 스피커가 추가되어 모두 9개의 스피커가 장착된다. 6개의 스피커와 2개의 스윙다운 스피커를 위해 386W 출력의 8채널 디지털 앰프가, 서브 우퍼를 위해 2채널 90W 앰프가 별도로 장착되어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홈 오디오의 명가인 보스턴 어쿠스틱스는 솔직하고 직선적인 사운드가 특징이며, 2개의 앰프가 발휘하는 출력은 무려 458W가 되어 동급 최고의 출력과 성능을 자랑한다.
더불어, 주차를 용이하게 해주는 후방 카메라와 후방 주차 보조센서가 탑재되었으며, 사이드 미러에는 파워 폴딩 기능이 적용되었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활용성에 10.0km/ℓ의 연비를 자랑하는 경제성, 그리고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각종 프리미엄 사양까지 갖춘 짚 컴패스 S Limited의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3,570만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chryslergroup.co.kr
연락처
홍보대행 SMC
박혜미 과장
02) 3445-32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