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필립 왕세자 삼성전자 방문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9-05-13 11:00
서울--(뉴스와이어)--벨기에 필립 (Philippe) 왕세자가 13일 경제개혁부 장관, 기업연합회 회장, 주한 벨기에 대사, 주요 기업체 CEO 등 50여명의 경제사절단 일행과 함께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했다.

필립 왕세자는 차세대 통신기술과 첨단 IT분야에 대한 관심이 깊어 국가-기업간 협력 도모를 위해 삼성전자 방문을 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날 삼성전자 종합기술원과 왕세자를 수행하여 방한한 벨기에 소재의 아이멕 (IMEC) 연구소는3년간 에너지 절감 무선통신 기술인 "그린 라디오스 (Green Radios)"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이멕은 반도체와 통신분야 및 신재생 에너지분야에서 유럽을 대표하는 연구소이며, 삼성전자와 2004년 말부터 반도체, 통신분야 기술 협력을 해 오고 있다.

이어 삼성전자 홍보관을 방문하여 LED TV, 터치스크린폰, 미니 노트북 등 최신 제품과 기술을 체험했다.

삼성전자는 벨기에에서 LCD TV, LCD 모니터, 양문형 냉장고 등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유방암 퇴치를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 폐휴대폰 수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채수연 과장
02-2255-821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