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DS 서버-투-스토리지 가상화 통합 구현

2009-05-13 10:48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가 가상화 환경에서 효율성을 구현하기 위한 엔드-투-엔드 서버-투-스토리지 가상화를 새로이 발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HDS는 가상화 환경을 위한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해복구 솔루션 2가지인 ‘MS 하이퍼-V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클러스터’(Hitachi Storage Cluster for Microsoft Hyper-V)와 지난 4월 14일 ‘VM웨어 v센터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리플리케이션 어댑터’ (Hitachi Storage Replication Adapter for VMware vCenter Site Recovery Manag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전략 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의 마크 보우커(Mark Bowker) 애널리스트는 “HDS는 고객의 물리적 서버 가상화 혜택을 보다 확대 지원하고 있다”며, “MS 하이퍼-V서버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클러스터와 VM웨어 v센터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리플리케이션 어댑터의 출시로 HDS는 엔드-투-엔드 성능뿐 만이 아니라, 가상화 플랫폼에서의 통합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HDS의 진보된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해복구 기술은 고객들이IT 인프라를 통해 확장된 가상화 가치를 보다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각각의 서버 및 스토리지 가상화는 자원 통합, 향상된 성능 및 데이터 보호, 고가용성, 활용도 개선 등과 같은 중요한 혜택을 실현하도록 해준다. 반면에 함께 구현되는 서버-투-스토리지 가상화는 최적화된 성능, 다운타임 최소화는 물론이거니와 추가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유형에 대한 데이터보호 확대와 비용절감까지 실현할 수 있다. HDS 는 전세계적으로 1만1천여 개 이상의 가상화 컨트롤러 레퍼런스를 보유한 만큼 스토리지 가상화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히다치 유니버셜 리플리케이터 및 히다치 트루카피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시스템 기반 리플리케이션 기술을 인정 받고 있다. 이는HDS가 데이터센터의 서버와 스토리지 인프라 사이의 갭을 연결해주는 유일한 벤더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HDS의 통합 엔드-투-엔드 가상화 솔루션은 운영 효율성 개선을 비롯하여 전반적인 비용절감을 제공한다.

HDS의 아심 자히어(Asim Zaheer) 제품 및 마케팅 부사장은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해복구에 대한 요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오늘날 경제위기에 비즈니스 다운타임에 대한 예방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라며, “이번 ‘MS 하이퍼-V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클러스터’와 ‘VM웨어 v센터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리플리케이션 어댑터’ 출시로, 비즈니스 연속성과 재해복구 솔루션에 대한 선택적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단장기적인 비즈니스 요구에 부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MS 하이퍼-V를 위한 히다치 스토리지 클러스터’는 HDS 스토리지 가상화 및 시스템 기반 리플리케이션의 풍부한 플랫폼 기능과 함께 MS 멀티패스 I/O, 서버 가상화 및 클러스터링을 통해 고가용성 등 MS윈도우 서버 2008의 핵심 플랫폼 기능과 결합한다.

MS서버 및 툴 부서의 다이 부(Dai Vu) 가상화 솔루션 총괄 이사는 “고객들이 데이터센터 및 데스크톱 상에서의 MS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있으며, 물리적 가상화 관리 툴을 통합함에 따라 가상화 환경에 대한 거시적인 관점을 갖고 있다”라며, “이번 HDS와의 협업으로 MS고객은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고가용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가상화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VM웨어 v센터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를 위한 제2세대 히다치 스토리지 리플리케이션 어댑터’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히다치 AMS 제품군을 지원하며, 고객들에게 무중단 실시간 로컬/원격 리플리케이션 및 자동화된 페일오버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보호 및 고가용성, 재해복구를 완성시켜준다.

VM웨어의 퍼랙 페이틀(Parag Patel) 얼라이언스 담당 부사장은 “현재 악화된 경기상황에 따라 고객들은 예산 축소에 대한 큰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VM웨어의 v스피어 4를 포함하는 v스토리지 기술 및 인터페이스와 히다치 스토리지 리플리케이션 어댑터와의 협업은 고객들에게 재해 복구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며, “고객들이 가상화된 인프라 서비스로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축함에 따라, 서버 및 스토리지 자산 개선을 위해 HDS와의 협업이 지속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지난 해부터 악화된 경기 침체로 IT비용 절감이 기업의 이슈로 자리잡았으며, 이에 비용효율성 구현을 위한 대표적 기술인 가상화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라며, “데이터센터를 구성하는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까지 가상화 적용 영역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HDS의 엔드-투-엔드 서버-투-스토리지 가상화 전략발표는 스토리지 가상화 선두주자로서 가상화 업계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뿐만이 아니라, 포괄적인 가상화 환경 구현으로 고객들의 높은 IT운영 효율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