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비용대비 최대 가치를 실현하는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발표

2009-05-14 09: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 (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위해 IT 자원을 최적화하는 한편, 서비스 변경(change), 딜리버리(delivery) 및 지원(support)에 대한 비용과 위험 요인을 낮추는 새로운 3가지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서비스 관리 솔루션 ‘CA 서비스 카탈로그 r12(CA Service Catalog r12)’,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 r12.1(CA Service Desk Manager r12.1)’,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 r12(CA IT Client Manager r12)’는 프로세스 능률화를 위해 자동화를 활용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 정확하게 제공되도록 도움을 준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CA 서비스 관리 솔루션은 고객 비즈니스를 위해 복잡한 IT 환경을 표준화된 서비스 오퍼링으로 전환시켜준다”라며 “IT는 고객 비즈니스 수요망을 IT 공급망과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 및 자동화해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IT 자원, 즉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력 및 벤더 등이 고객 비즈니스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CA의 새로운 서비스 관리 솔루션은 비용 절감, 생산성 증진 및 고객경험을 향상시켜 기업이 ‘린 IT(Lean IT)’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린 IT 는 기업이 불필요한 IT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내외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전달하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해준다.

CA 서비스 카탈로그 r12는 CA CMDB(Configuration Management Database)와 통합되어 CA 서비스 카탈로그에 정의된 표준화된 서비스들을 서비스 제공 시 필요한 기본 자산들과 연결시킨다. CA 서비스 카탈로그 내 서비스들을 CA CMDB CI(Configuration Item)들에 결합시키고 IT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스트럭처 운영 관점을 계약된 비즈니스 서비스의 비즈니스 관점에 부합되도록 한다. CA CMDB 웹 서비스 연합(federation)을 통해 서비스 내역, 계약된 서비스 수준, 서비스 이용 정보 등 비즈니스 중심의 서비스 정보를 다른 IT 관리 솔루션에 제공한다.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의 워크플로우(workflow) 기능은 모든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20%의 시간 절약 효과를 제공한다. 새로 발표된 CA 서비스 데스크 서비스 매니저 r12.1은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친 계획되고 탐지된 변경들에 대한 통합된 시각을 제시하고, 비즈니스 서비스의 붕괴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도메인 간의 충돌을 찾아낸다.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 r12는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향상된 자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산 탐색 및 목록, 소프트웨어 배포, 원격 데스크탑 관리, 패치 관리 및 데스크탑 마이그레이션 등과 같은 일상적인 업무들을 자동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고객의 IT 자산 목록 기능을 향상시키며 확장된 플랫폼 지원을 제공하고 데스크탑 마이그레이션을 단순화한다.

CA 서비스 카탈로그 r12 (CA Service Catalog r12) 및 CA CMDB의 통합

CA 서비스 카탈로그는 비즈니스 임원 및 최종 사용자에게 비즈니스 용어로 기술된 서비스 요청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IT의 복잡성을 제거한다. 이 인터페이스는 요청된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 사용 추적, 비용 및 차지백(chargeback)을 조정하고 계약된 서비스 수준을 위해 제공하는 백 엔드 워크플로우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에 출시된 CA 서비스 카탈로그 r12는 CA CMDB와 통합되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CA 서비스 카탈로그에 정의된 표준화된 서비스들을 서비스 제공시 필요한 기본 자산들과 연결시킨다. CA 서비스 카탈로그를 사용하는 서비스 설계자들은 최종 사용자를 위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자산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안전한 접근과 데이터 센터 내 새로운 가상 자원 등의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프로비저닝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고 능률화하기 위해 CA CMDB로부터 서비스 구성 정보를 통합할 수 있다.

· CA 서비스 카탈로그 내의 서비스들을 CA CMDB 구성 항목들(Configuration Items)에 결합시키고 IT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스트럭처 운영 방침을 계약된 비즈니스 서비스의 비즈니스 방침에 부합되도록 한다. 이는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 구성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 CA CMDB 웹 서비스 연합을 통해 서비스 내역, 계약된 서비스 수준, 서비스 이용 정보 등 비즈니스 중심의 서비스 정보를 다른 IT 관리 솔루션에 제공한다. 이는 변경 관리자가 제안된 변경이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과 리스크를 이해하도록 하는 동시에 서비스 데스크 담당자가 서비스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받는 영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 r12.1 (CA Service Desk Manager r12.1)

기업들은 변경 요구, 중앙형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통제와 빠른 속도 및 로컬 IT 도메인 수준에서의 특화된 툴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심하는데, 이러한 상충된 요구사항들은 때때로 IT 서비스의 중단을 초래한다.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 r12.1은 메인프레임 및 분산형 소프트웨어환경부터 데이터센터, 그리고 FCM(Federated Change Management)와 같은 전략적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다중 도메인에 특화된 변경 툴들에 대한 서비스 수준 가시성 제공과 리스크 분석을 통해 중앙형 거버넌스와 로컬 통제 사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의 FCM 전략에 따라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r12.1은 ‘매니저들의 매니저’로서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친 계획되고 탐지된 변경들에 대한 통합된 시각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서비스의 중단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도메인 간의 충돌을 찾아낸다.

또한, CA는 새로운 ‘z/OS용 CA CMDB 커넥터(CA CMDB Connector for z/OS)를 통해 메인프레임 환경에 대한 고객의 서비스 구성 가시성을 확장하고 있다. z/OS용 CA CMDB 커넥터는 메인프레임 구성 항목들(Configuration Items) 및 배포된 구성항목과의 연관성을 탐색 및 일치시킬 수 있도록 하여, 분산형 및 메인프레임 환경에 걸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완벽한 시각을 제공한다. z/OS용 CA CMDB 커넥터는 시스템 및 하드웨어의 추가없이 컴퓨팅 용량 및 작업 처리량을 확대하기 위해 IBM의 zIIP(System z Integrated Information Processor) 전문 프로세서를 활용한다.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는 인시던트(Incident), 문제(Problem), 변경(Change), 서비스 자산 및 구성(Service Asset & Configuration), 서비스 수준(Service Level), 가용성(Availability), 배포 및 배치(Release & Deployment) 등 7개 프로세스에 대한 핑크베리파이(PinkVERIFY) 인증을 받았다. 핑크 엘리펀트(Pink Elepahnt)의 핑크베리파이 인증은 특정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의 정의 및 워크플로우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 세계 독립 인증 프로그램이다. 최고 등급의 ITIL(Information 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 인증을 보유한 핑크 엘리펀트 컨설턴트가 서비스 관리 툴을 평가한다.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 r12 (CA IT Client Manger r12)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는 충분히 활용되지 않는 서버 및 데스크탑을 식별하고 최적화하는 한편, 불필요한 자산 구매 및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의 유지보수, 마이그레이션 및 지원과 관련된 관리비용을 절감하여 고객이 IT 자산 투자에 대한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관리 솔루션인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는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향상된 자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산 탐색 및 목록, 소프트웨어 배포, 원격 데스크탑 관리, 패치 관리 및 데스크탑 마이그레이션 등과 같은 일상적인 업무들을 자동화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CA에 대하여

CA(NASDAQ: CA)는 세계적인 선도 IT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CA의 전사적 IT 관리(EITM) 비전과 전문성을 통해, 기업 및 기관들은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하고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IT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제, 관리, 보호할 수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www.ca.com/kr에서 제공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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