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결혼이민여성이 만드는 스승의날 감사행사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과 대한YWCA연합회(회장 강교자)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12일부터 전국 14개 지역에서 결혼이민여성이 함께하는 스승의 날 감사 행사 ‘선생님 고마워요’ 개최한다.

결혼이민여성 지원사업 한하늘한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한글, 요리, 사진, 컴퓨터 교실에 참가한 결혼이민여성이 제자로서 선생님들을 위해 깜짝 파티를 준비한 것. 결혼이민여성들은 서툰 한국어로 쓴 감사편지를 낭독하고 스승의 날 노래 제창, 카네이션 전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국가별로 대표 음식을 준비해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7년부터 YWCA와 함께 결혼이민여성 교육과 다문화 인식전환 캠페인을 펼쳐왔다. 올해는 결혼이민여성의 역량강화와 자립을 목표로 다문화 강사, 산모도우미, 의류수선원, 바리스타 등 전문 취업 교육을 실시 중이다.

또, ▲라이프플랜 설계 통한 자기인식 강화 ▲직업기초능력교육 ▲한국 노동시장에 대한 이해와 취업훈련 ▲결혼이민여성 취업설명회 ▲취업 성공사례집 제작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가정의 달에 자칫 소외되기 쉬운 결혼이민여성이 가족과 같은 선생님께 감사를 전하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취업교육과 직업기초 능력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여성의 자립을 돕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