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쿠아리움, ‘2009 아시아 어트랙션 어워드’의 후보로 선정
국내 후보 중 부산에서는 부산아쿠아리움이 유일한 후보다. 이로써 부산 아쿠아리움은 타지마할, 센토사, 싱가폴 동물원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관광자원과 함께 경쟁하게 되었다. 부산아쿠아리움의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관광도시 부산은 물론, 나아가 대한민국 관광자원을 세계적으로 홍보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9 아시아 어트랙션 어워드 (Asian Attractions Awards 2009)”는 6월 10일에서 12일까지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주최로 서울 COEX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2009 아시안 위락시설박람회(2009 Asian Attractions EXPO)”의 주요 행사이다. 이 시상식의 수상자에게는 아시아 최고의 관광자원이 될 수 있는 영광이 부여되며 5월 한달 간 홈페이지(http://www.attractionsandresorts.com/index.html)를 통해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부산아쿠아리움 개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인 멀린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한국 자회사인 멀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운영을 맡고 있다. 약 80m 길이의 해저터널, 3000톤 규모의 메인 수조 등 각종 수족관 시설을 통해 세계 각국에 서식하는 250종, 1만여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상어 피딩쇼, 초대형 수조가 스크린으로 변하는 딥시네마월드 등 세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어우러진 10여개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바닷속 해저 세계를 감상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aquarium.com
연락처
부산아쿠아리움
홍보담당 윤나영
051-740-17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