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통신3사, 올해 누적가입자 목표 1,400만명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09-05-14 11:14
서울--(뉴스와이어)--LG통신3사가 올해 누적가입자 1,400만명 돌파를 목표로 정했다.

이에 LG텔레콤, LG데이콤, LG파워콤 등 통신3사는 각각 850만명, 300만명, 260만명 이상을 올해 목표치로 정했다.

LG통신3사는 지난해 1월말 누적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목표치인 1,200만명 시대를 달성한 바 있다.

LG통신3사의 올해 누적가입자는 4월말 기준 1,272만명으로 지난해 이어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별로는 LG텔레콤의 이동통신 가입자 840만명, LG데이콤의 유선·인터넷전화·IPTV 가입자 등 200만명, LG파워콤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232만명이다.

LG통신3사는 올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LG통신3사,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실질적 가치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승부

LG텔레콤, 원활한 서비스 위해 올해 기지국 920개 증설 계획하고 최근 위치정보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 ‘내주위엔’ 선보여

LG텔레콤은 올해 920여개의 기지국을 증설키로 하고 이달과 다음달 두달 동안 충북·경북 지역과 농어촌 및 산간지역에 320여개 기지국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2G에서 4G까지 다양한 기술방식을 지원하는 멀티모드 기지국 600여개를 전국의 신규 주택단지 건설지역과 통화 다량 지역 등에 증설해 LG텔레콤 고객들에게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텔레콤은 지난달말 위치정보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 ‘내주위엔?’을 선보였다. ‘내주위엔?’은 LG텔레콤 고객들이 이동 중에 주변에 있는 맛집, 영화관, 공공기관 등 검색을 도와주고 원하는 목적지에 가는 방법과 전화 걸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이다. 기존 위치정보서비스가 데이터요금 외에 건당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것과 달리 ‘내주위엔?’ 서비스는 정보이용료가 무료로 특히 ‘오즈’ 가입 고객은 별도의 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LG텔레콤은 기지국 증설 등 통신인프라를 확충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올해 30만명 이상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해 누적가입자수 850만명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LG데이콤, ‘myLGtv’ 업계최초 단독주택 실시간 IPTV 서비스 제공, 인터넷전화 ‘myLG070’ 국내최초 눈으로 보는 폰뱅킹 서비스 실시

LG데이콤은 지난달 업계최초로 단독주택고객에게도 실시간 IPTV 서비스를 실시, 인터넷TV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초고속 인터넷 ‘엑스피드’ 전 가입자에게 IPTV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LG데이콤은 고객들이 인기 프로그램을 탐색하고 즉시 시청도 가능한 ‘myLGtv 인기채널 및 VOD’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IPTV 방송 전용망 구축을 통해 고품질 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편의 극대화에 앞장섬으로써 최근 일평균 가입자가 연초 대비 3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전화 시장의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myLG070’ 역시 지난달 27일, KB국민은행과 제휴를 통해 국내최초로 음성과 문자안내가 동시에 제공되는 폰뱅킹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myLG070’ 고객들은 음성안내를 끝까지 듣지 않고도 전화기 화면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폰뱅킹 이용시간을 100초에서 30초로 줄일 수 있다.

LG데이콤은 모든 고객들이 고품질의 ‘myLG070’과 ‘myLGtv’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과 부가서비스를 개발해 올해 300만명 이상의 누적가입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LG파워콤, 새로운 솔루션 적용해 단독·다가구·연립주택 지역에서도 최고속도 100Mbps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실시

LG파워콤은 최근 아파트를 제외한 주택지역(단독·다가구·연립주택 등)에서도 100Mbps급 초고속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상품 ‘엑스피드(XPEED)100’을 출시했다.

LG파워콤은 저속 인터넷 가입 고객들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아파트 거주 고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주택지역 900만 세대를 고려해 ‘엑스피드 100’을 서비스하기 시작한 것이다.

LG파워콤은 ‘닥시스3.0’ 이라는 새로운 솔루션을 적용해 전송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 ‘엑스피드’ 고객들은 초고속인터넷과 IPTV를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인터넷 최고속도와 끊김 없는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LG파워콤은 4월부터 매주 목요일을 CS데이(Customer Satisfaction Day)로 운영해 사후 고객서비스도 강화, 고객들과의 감성적 유대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LG파워콤은 이전에도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초컬릿과 사탕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등 사소하지만 고객의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활동을 사업부별로 다양하게 펼쳐왔다.

이처럼 LG파워콤은 새로운 서비스 출시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엑스피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등 고객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올해 누적가입자수 260만명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홍보팀
02-3773-21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