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채용릴레이' 계속”...한화건설 코오롱건설 등 신입 경력사원 채용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9-05-15 09:59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하반기 경기침체로 인해 신규채용을 기피하던 건설회사들이 상반기에는 ‘취업시즌’ 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연이어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과 공기업의 채용도 눈에 띄면서 건설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 따르면 한화건설, 코오롱건설, 인천도시개발공사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한화건설이 안전과 플랜트 분야 경력사원을 채용 한다. 안전분야는 해당경력 3년 이상 유 경험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17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플랜트 분야는 발전 설계, 소방 설계, HVAC 설계, 장치 설계, 기계 설계, QA/QC 분야를 채용 하고있으며, 해당경력 5년 이상 유 경험자로 해외 P/J공사 유 경험자는 우대한다. 또 영어 능통자 및 불어 가능자도 우대사항에 속하고, 한화건설 홈페이지(http://www.hwenc.co.kr)를 통해 상시로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코오롱건설은 2009년 하계인턴사원을 공채 한다. 건축플랜트, 토목, 환경 부문을 채용하며, 4년제 정규대학 기 졸업자 및 2009년 8월, 2010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한 수준 역량 보유자로 해당분야 전공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5월 22일까지 코오롱그룹 채용홈페이지(http://dream.kolon.com)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현대로템에서 환경 플랜트 해외 수처리공사 현장 경력사원을 모집 한다 모집 분야은 토목견적과 환경 프로세스로 대졸 이상, 관련분야 10년 이상 실무 경험자(토목은 해외 토목공사 견적 5년 이상 종사자, 환경은 해외공사 유 경험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분야 자격 소지자는 우대 한다. 회사 입사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채용담당자 이메일로 5월 1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인천광역시도시개발공사가 2009년도 경력직원을 공채 한다. 기술직(건축, 토목(도시계획), 전기, 기계, 정보통신)과 사무직(사업계획, 재정운영, 원가관리, 회계결산, 부동산개발)을 채용하고 있으며, 건설 법인 등에서 해당 분야 2~3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기술직 응시자의 경우 해당 분야 기사이상 자격증 소지하여야 한다. 접수는 채용시스템(http://indc.incruit.com) 에서 22일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대구도시공사도 2009년도 직원을 공채 한다. 기술직(도시계획)과 업무직 직원을 채용하며, 학력 및 거주지, 연령제한은 없다. 공사에서 정한 공인어학성적(토익, 텝스, 토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 공사 인사규정 또는 기타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아니하는 자면 지원할 수 있다. 5월 22일까지 공사 홈페이지(http://www.duco.or.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대한주택공사 배방에너지사업단에서 기간제근로자(1년 계약)를 채용 한다. 경력사원(운영, 환경, 계전, 기계(시설관리), 기계(지역난방), 전기)과 초급사원(사무, 운영, 환경, 계전, 기계, 전기, 배.변전)을 채용하며, 경력사원을 과장급으로 지원 분야 업무 유 경험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입사지원서 양식을 다운 받아 27일 까지 대한주택공사 배방에너지사업단(충남 아산시 소재)로 등기우편 접수를 하면 된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