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기후변화박람회 홍보부스 운영
울산시는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친환경·산업수도’를 테마로 홍보동영상, 안내책자, 기념품 등 친환경 울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물을 마련, 산업도시 울산이 글로벌 녹색성장 도시의 선두주자임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환경을 비롯한 울산시의 정신문화 등을 소개하는 종합전시관으로 구성, 산업수도, 생태환경도시, 관광도시, 문화도시, 기후변화 선도도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제3차 서울 C40 세계도시 기후 정상회의의 일환으로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B2(구 인도양홀 9실)에서 개최되며, 삼성, 현대, 포스코, 효성, 하니웰, 카네카 등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 대기업들이 참여해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화, CDM 등 분야의 최첨단 기술과 새로운 일자리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시한다.
박람회는 오전 10시~오후5시까지 운영되며 기후변화의 실상과 위협, 국내외 도시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 그리고 녹색성장을 이끄는 기업들의 첨단 기술 및 제품이 전시와 함께 기상캐스터 체험, OX퀴즈, 소망나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환경정책과
052-229-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