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우수중소기업채용박람회 참가

서울--(뉴스와이어)--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소장 김정태, www.newjob.or.kr)는 5월 15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www.kbiz.or.kr)가 주관한 ‘우수중소기업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센터의 무료 전직지원서비스를 소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셋째 주에 개최하는 ‘중소기업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300개의 현장 참여업체와 800개 온라인박람회 참여업체 등 1000여개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하며, 약 3400명의 우수인재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정규직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에는 1인당 월 임금의 80%(최대 100만원)까지 연간 최대 1200만원이 지원된다고 한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산업경제의 허리 중견·중소기업의 구인업무 지원을 위해 전담 잡매칭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지원하는 ‘9988 경력채용한마당’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퇴직(예정)근로자가 발생하는 기업에는 퇴직자가 장기실업자로 전환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조속 노동시장으로 재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직지원서비스 퇴직관리 컨설팅(김지용 전문위원 02-368-2335)을 제공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대외협력팀
양균석 선임팀장
02-368-233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