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박지성 애니메이션, 클리오 국제 광고제에서 한국최초로 TV부문 본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포스트비쥬얼이 제작한 나이키 [Be the LEGEND] 캠페인의 박지성 애니메이션이 2009년 5월 14일 미국 라이베거스에서 개최된 2009 클리오 국제 광고제에서 TV/CINEMA/DIGITAL (이하 TV부문) 부문 본상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50회를 맞는 클리오 광고제에서 광고제의 꽃이라고 불리는 TV부문에서 한국 작품이 본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Be the LEGEND]는 ‘꺼지지 않는 열정으로 최고가 되어라’라는 주제로,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박지성 선수가 한국 축구의 역사 속에서 가지는 가치를 재조명하고 보다 나은 모습을 향해 전진하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업체인 나이키코리아가 펼쳤던 로컬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에서는 강한 정신력의 박지성 선수를 어려운 상황에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희망의 불씨를 되살리는 불사조(不死鳥)로 상징화하여, 세계적인 필드 플레이어 박지성 선수에게 힘을 불어 넣고 한국의 FOOTBALL YOUTH들에게 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The Legend of Phoenix]애니메이션 영상은 제작 소스 확보를 위해 영국 맨체스터 현지에서 박지성 선수의 모션 캡쳐와 음성 녹음이 진행되었으며, Ruthless Brilliance라는 나이키풋볼의 아이덴티티를 동양적으로 해석하고 박지성 선수의 강한 정신력을 표현하기 위해 신비하고 강렬한 느낌의 수묵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하였습니다. 러닝타임 2분인 애니메이션 풀버전은 오픈 하루만에 온라인상에서 30여만 재생횟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러한 반응을 토대로 케이블과 IPTV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포스트비쥬얼의 설은아 대표는 “우리의 영상 크리에이티브도 세계 시장에서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 것이 아주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 이번 작업에서는 박지성의 강한 정신력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양의 수묵화와 서양의 메카닉이라는 서로 대립되어 보이는 요소들을 함께 사용해 한국의 비쥬얼을 현대적으로 창조하고자 했는데 그 시도가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고 말했습니다.

풀버전 애니메이션과 [Be the LEGEND] 캠페인의 다양한 컨텐츠는 http://www.nikelegend.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비쥬얼에 대해
㈜포스트비쥬얼 (http://www.postvisual.com)은 2000년 설립되어 [Creative from Digital]이라는 비전 하에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포스트비쥬얼은 나이키, 인텔, LG전자,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등 국내외 유수한 클라이언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한국 최초의 깐느광고제 사이버부문 황금사자상, 뉴욕광고제 금상, 부산국제광고제 금상, 웨비어워드 위너 등 국제적인 광고제에서 50여 차례의 수상을 한 국내의 대표적인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그룹입니다.

Clio AWARDS에 대해
클리오 광고제는 광고, 디자인, 인터랙티브 경쟁 부문에서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광고제로 칸광고제, 뉴욕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클리오 광고제는 우수한 크리에이티브를 기념하고 포상하며,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형식과 그것이 현대 문화에 미친 영향을 기려왔습니다. 동시에 클리오 광고제는 진화하는 산업의 가장 최신의 획기적인 작품들을 발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클리오 광고제는 관련 분야의 크리에이티브적인 업적을 대표하는 상징으로서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Contact:
Lauren Bobrowich, Coburn Communication
212.536.9838
press@clioawards.com

포스트비쥬얼 개요
㈜포스트비쥬얼 (http://www.postvisual.com)은 2000년 설립되어 [Creative from Digital]이라는 비전 하에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포스트비쥬얼은 나이키, 인텔, LG전자,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등 국내외 유수한 클라이언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한국 최초의 깐느광고제 사이버부문 황금사자상, 뉴욕광고제 금상, 부산국제광고제 금상, 웨비어워드 위너 등 국제적인 광고제에서 50여 차례의 수상을 한 국내의 대표적인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그룹입니다.

박지성 레전드 캠페인 사이트: http://www.nikelegend.co.kr

웹사이트: http://www.postvisual.com

연락처

(주)포스트비쥬얼
서은희 팀장
02-3142-396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