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IPv6 지원 ‘트러스가드’ 출시
'트러스가드'는 안철수연구소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대표 브랜드로서 고성능 방화벽/VPN 전용 솔루션 기반 위에 통합보안 기술력과 긴급대응 인프라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고품질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다.
IPv6 지원 기능을 탑재한 '트러스가드'는 단순히 IPv6 주소 체계를 인식하는 단계에 머물러 있는 국내 네트워크 보안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는 다양한 기능과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즉, IPv6 주소 체계를 인식하고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기본 기능 외에 IPv4와 IPv6가 혼합되어 있는 네트워크를 완벽히 지원한다. 특히, IPv6 보안의 가장 큰 문제점인 IPv6 방화벽 필터링 적용 시 룰(rule) 개수 증가에 따른 급격한 성능 저하 현상을 크게 개선했다. 따라서 국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중 유일하게 실제 네트워크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IPv6용 라우팅(Routing), DHCP, 브릿지(Bridge) 등 IPv6 네트워킹과 관련된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며, IPv6 형태의 로그를 수집/저장/분석하는 IPv6 로그 서버도 지원한다.
안철수연구소 조동수 보안사업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IPv4 주소 체계의 고갈로 IPv6 주소 체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2008년 말 방송통신위원회가 IPv6 전환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정부 기관을 중심으로 IPv4와 IPv6가 동시 지원되는 IT 자원의 도입이 급증할 것이다. ‘트러스가드’는 실제 네트워크에서 기능 및 성능의 이슈 없이 IPv6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보안 솔루션으로 향후 IPv6 보안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IPv6
: IPv6(Internet Protocol version 6)는 IPv4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IP 주소 체계. 가장 큰 장점은 IP 주소의 길이가 128비트로 늘어나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인터넷 사용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네트워크 속도의 증가, 높은 품질의 서비스 제공, 패킷 출처 인증과 데이터 무결성 및 비밀의 보장 등도 장점이다.
*DHCP
: 동적 호스트 설정 통신 규약(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의 줄임말. 호스트 IP 구성 관리를 단순화하는 IP 표준.
*라우팅(Routing)
: 서로 다른 인터넷 프로토콜로 운영하는 통신망에서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경로를 설정해주는 행위.
*브릿지(Bridge)
: 두 개의 근거리통신망(LAN)을 연결해주는 통신망 연결 장치. 통신량을 조절하여 데이터가 다른 곳으로 가지 않도록 하며, 데이터를 재생성할 수 있음. <Ahn>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