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I2C 인터페이스 및 EEPROM을 통합한 256-탭 디지털 포텐셔미터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고효율의 실리콘 솔루션 공급업체인 온세미컨덕터(지사장 이종덕)가 자사의 확장된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포텐셔미터(DPP™; Digitally Programmable Potentiometers) 제품군에 256-탭, 싱글-채널 리니어 증감 가능한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저소음(low-noise), 높은 신뢰성, 공간 절약 등의 이점을 제공하는 CAT5140 디지털 포텐셔미터는 DAC 및 기계적인 포텐셔미터를 대체할 수 있다. 설계자들은 온칩, 8비트, 비휘발성 EEPROM 메모리를 특징으로 하는CAT5140을 이용해 한 번 측정(Calibrate)한 값을 메모리에 기록하므로 파워업(Power-up) 시에 원하는 탭(Tap)의 위치에서 동작시킬 수 있다. 새로운 DPP™는 또한 5개의 추가적인 비휘발성 레지스터를 제공하는데, 이 외에도 한 개의 탭 위치 기록용 휘발성 레지스터를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에서 일시적인 내용 저장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AT5140에 구현된 메모리 옵션은 일반적으로 외장 메모리 및 추가 연결을 필요로 하는 DAC 기반 설계 방식에 비해 보드 공간 및 비용을 감소시킨다. 또한 최대 2마이크로 암페어에 불과한 초저(ultra-low) 대기 전력을 제공하는 CAT5140는 내부에 메모리가 구현되므로 공간이 제약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기계적인 포텐셔미터를 대체할 수 있다. 디지털로 기록되는 CAT5140은 기계적인 진동, 충격 및 산화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어떠한 작동 환경 조건에서도 기계적인 포텐셔미터 보다 훨씬 더 안정되고 신뢰성 있게 작동된다.

CAT5140은 400kHz I2C-호환 가능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싱글-채널의 리니어 증감 가능한 디지털 포텐셔미터로, LCD 스크린 조절, 자동 측정, 명암대비/휘도/음량조절, 이득 조정(gain adjustment) 및 라인 임피덕스 매칭 등에 사용될 수 있다. CAT5140에 대한 EEPROM 내구성은 2,000,000건의 데이터 기록이 가능하며, 이는 경쟁 제품의 2배 수준이다. 데이터 보유 기간은 100년으로 경쟁 디지털 포텐셔미터 제품보다 2배 더 길다.

특징

· 256 포지션 리니어 탭 포텐셔미터
· 전원 공급: 2.5V ~ 5.5V
· 400 kHz I2C-호환 인터페이스
· 저항 값: 50 k ohm, 100 k ohm
· 대기 전류: 최대 2 µA
· 2,000,000 데이터 기록 저장
· 데이터 보유 기간 100년
· 패키지: 8-리드 MSOP

패키징 및 가격 정보

CAT5140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포텐셔미터는 PB-프리(PB-free)의, 환경유해물질규제(RoHS)를 준수하는 8-리드(lead) MOSP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0개 기준으로 개당 $0.06이다. 현재 샘플 공급 중이다. 현재 대량 생산을 위한 리드 타임은 주문확인직후(ARO) 기준으로 8주에서 12주이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온세미컨덕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