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파일 가상화 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9-05-19 09:53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인교, www.f5.com, 이하 F5)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ARX 파일 가상화 시스템과 데이터 매니저(Data Manager)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이 선보인 두 제품이 제공하는 성능들로, 기업들은 오늘날 경제 침체 상황에서 기업들의 중점 고려 사항 중 하나인 스토리지에 대한 비용 통제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스토리지 용량 활용도와 용량 예측을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 스토리지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시킨 것이 큰 특징이다.

TheInfoPro 스토리지 리서치 부문의 로버트 스티븐슨 이사는 “우리가 진행한 리서치에 따르면, 현재의 경제 상황이 분명 IT 예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인터뷰한 포춘 1000대 기업 중 47%가 스토리지 관련 예산을 대폭 축소할 것이라고 밝혔다”라며, “이 기업들은 동시에 스토리지 활용도를 높일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고 있으며, 이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은 전체의 50%에 달한다. 스토리지 전문가들은 이러한 기업들이 비용 절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기존에 보유한 기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F5 ARX 파일 가상화 솔루션과 같은 제품을 도입하고자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우리는 데이터 매니저와 같이 더욱 정확한 용량 계획과 예측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툴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음을 목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ARX 소프트웨어로 보다 용이한 자동 계층화 스토리지 구현

데이터 매니지먼트 OS(Data Management Operating System) 버전 5.0은 모든 F5 ARX 파일 가상화 솔루션을 지원하는 공용 소프트웨어로 자동 스토리지 계층화 도입의 간소화 및 데이터 보호와 복구를 향상시키는 등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버전 5.0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손쉬운 파일 가상화 스토리지 환경 구현 구축 중에도 사용자들이 파일 데이터에 계속 접속할 수 있는 기능 제공
- 향상된 데이터 보호 파일 트래킹 기능을 포함한 가상화 스토리지 환경을 위한 데이터 보호를 개선하여 백업 미디어로부터의 파일 복구와 MS 볼륨 쉐도우 카피 서비스(Microsoft Volume Shadow Copy Service)를 위한 가상 스냅샷 기능을 편리하게 구현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2008 지원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 없이 차세대 윈도우 스토리지와 클라이언트의 손쉬운 마이그레이션 구현

가트너의 데이브 러셀 리서치 부사장은 “스토리지 계층화로 기업들은 운영 및 경제적 측면에서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관리와 적용에 있어 손쉬운 계층화를 구현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고 문제를 제기하고, “파일 가상화와 같은 솔루션이 이러한 문제들을 말끔히 해결해줄 수 있다”고 밝혔다.

탁월한 스토리지 활용과 관리 제어를 위해 인프라 가시성 향상

데이터 매니저 버전 2.5는 대규모 파일 스토리지 환경에서 스토리지 리포팅과 예측 기능을 향상시켰고, 기업들이 스토리지 환경에 있어 잠재적인 비용 절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새로운 비용 절감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매니저 2.5는 파일의 수명주기, 종류, 소비된 리소스와 같은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토리지 계층화 정책의 잠재적 비용 절감을 계획할 수 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김인교 지사장은 “새로이 출시된 이 솔루션들은 기업들에게 스토리지에 대한 제어 기능을 향상시켜주며, 이는 특히 IT 비용 감축이 요구되는 요즘 특히 중요하다”고 전제하고, “기업들은 F5 ARX와 데이터 매니저를 통해 자동으로 스토리지 인프라를 최적화하고, IT 리소스를 여유롭게 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 이는 IT 기업들이 기존 스토리지 자산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 것이다”고 밝혔다.

제품 이용

F5 ARX와 데이터 매니저 OS 버전 5.0은 2009년 5월부터 판매된다. F5 파일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F5 Whiteboard Conversations와 www.f5.com/solutions/virtualization/file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신뢰성, 가속성을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F5의 유연한 아키텍처 프레임워크가 기업의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유연한 고객 맞춤형 IT와 다이내믹한 딜리버리 서비스를 구현하는 community-driven 혁신을 보장합니다. 또 F5의 유니파이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딜리버리 비전은 고객들에게 ADN 솔루션 구축에 있어 전례 없는 수준의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가 구현되고 관리되는 방식을 재정의합니다. 전세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업, 서비스 및 클라우드 제공업체, Web 2.0 콘텐츠 제공 업체들은 F5를 비즈니스를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