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업, ‘불황 속 구인구직솔루션 구매고객 지속적인 증가세’

뉴스 제공
랭크업
2009-05-19 10:15
서울--(뉴스와이어)--경기불황에 '구인구직사이트' 개설이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웹솔루션 개발업체로 유명한 랭크업(rankup.co.kr 대표:최영식)이 2009년 1월부터 4월까지 자사 솔루션을 이용 중인 1,822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인구직솔루션을 구매한 고객이 전체 솔루션 구매고객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 외 생활정보솔루션은 15%, 커뮤니티솔루션은 10%에 달했다.

랭크업에 따르면 구인구직사이트의 개설은 경기 불황 속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알바구인구직, 도우미구인구직, 여성구인구직, 해외구인구직 등 전문직 구인구직 사이트 개설이 활발하다고 한다. 이는 온라인 창업자들이 종합구인구직에 비해 비교적 경쟁력이 약한 틈새 시장 공략을 통해 차별화와 전문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보여진다.

랭크업의 김미라팀장은 "경기불황기에 상대적으로 성장률이 높은 인터넷시장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자신만의 운영마케팅 노하우를 쌓아 가면 경기침체기에도 승산이 있다" 고 말했다.

랭크업(www.rankup.co.kr)은 2009년 5월 현재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의 사이트구축솔루션 분야 1위 업체이다. 구인구직 솔루션 외에도 유료 컨텐츠거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컨텐츠몰, sms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sms솔루션 등을 비롯해 24가지 웹솔루션을 인터넷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랭크업 개요
랭크업은 2001년도에 설립된 인터넷 비지니스 회사로 랭크업, 쇼핑몰거래 서비스 사이트프라이스, 프리랜서 중개 프리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rankup.co.kr

연락처

랭크업 기획운영팀
문선화
02-1544-6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