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업계 최초로 온칩 원샷 조정 회로를 장착한 연산 증폭기 출시

2009-05-19 09:5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내부 POR(power on-reset) 검출기 또는 외부 핀의 상태를 기반으로 하여 오프셋 전압을 조정하는 온칩 조정 회로인 mCal을 포함하는 세계 최초이자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연산 증폭기(op amps)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기기 및 센서 컨디셔닝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중요한 초기 전압 오프셋을 낮출 수 있으며, 시간과 온도에 따른 드리프트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선보인 고대역폭(50 MHz), 저전력MCP651/2/5 (MCP65X) 연산 증폭기는 낮은 바이어스와 대기 전류, 고출력 드라이브 성능 그리고 레일 투 레일(rail-to-rail) 출력으로 동작 전압 범위 전역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95 밀리암페어의 고출력 드라이브 전류로 인해 고부하를 구동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레일 투 레일(rail-to-rail) 출력으로 더 낮은 작동 전압에서도 더 큰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작동 전압 범위 전체에서 더욱더 정확한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MCP65X 제품군은 소비자, 산업 및 의료 분야 등 시장 시장에서 요구하는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의 브라이언 리디아드(Bryan Liddiard)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부 마케팅 부사장은 "MCP65X는power-up에서 작동하거나 외부 하드웨어 핀으로 제어되는 온 칩, 원-샷 조정 회로를 장착한 업계 최초의 연산 증폭기"라며, "이 독특한mCal 회로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모두에서 마이크로칩이 가진 전문지식을 활용해 고속 및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의 케빈 트레터(Kevin Tretter)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부 제품 마케팅 이사는 “이 새로운 증폭기 제품군은 CMOS 연산 증폭기 포트폴리오를 고속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CP65X 연산 증폭기는 고속 및 고정밀 특성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소비자 가전 (마이크 전치 증폭기, 광학 검출기 회로, 디지털 스케일(digital scale)); 산업 (기기, H-브리지 드라이버, 바코드 스캐너, 전송선 드라이버) 및 의료 시장(환자 모니터링, 초음파 장치, 기기)이 그 예이다.

개발 지원

마이크로칩은 다양한 조건 하에서 MCP651 연산 증폭기의 입력 오프셋 전압 측정을 위한 간편한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MCP651 평가판(부품 번호 MCP651EV-VOS)을 동시에 발표했다. 측정된 입력 오프셋 전압은MCP651 데이터시트에 명시된 입력 오프셋 전압과 온도 및 플리커 잡음에 따른 전원 전압, 공통 모드 전압, 출력 전압, 입력 오프셋 전압 드리프트의 변화를 포함한다. 평가판은 현재 www.microchipdirect.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모든 마이크로칩 연산 증폭기와 마찬가지로 MCP65X 제품군은 FilterLab 아나로그 필터링 소프트웨어 도구(Analog Filtering Software Tool) 및 Mindi 온라인 시뮬레이터 도구(Online Simulator Tool)가 지원된다.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filterlab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FilterLab 아나로그 필터링 소프트웨어 도구(Analog Filtering Software Tool)는 컴포넌트 값과 함께 필터 회로의 전체 도식을 제공하고 주파수 응답을 보여준다.

무료로 제공되는 Mindi 온라인 시뮬레이터 툴(www.microchip.com/mindi)을 이용해서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능동 필터, 증폭기 및 전력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회로도를 빠르게 생성하고, 시뮬레이션하며 수동 소자를 명시할 수 있다. Mindi 툴을 이용해 개발된 회로는 PC나 워크스테이션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종종 시스템 도면으로 바로 이식할 수 있다.

패키지 및 구입

The MCP651 연산 증폭기는 8-핀 SOIC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MCP652 역시 8-핀 SOIC 패키지 및 3 x 3 mm DFN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MCP655는 10-핀 MSOP 및 3 x 3 mm DFN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샘플은 현재 http://sample.microchip.com에서 주문 가능하다. 대량 생산 주문 역시 www.microchipdirect.com에서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www.microchip.com/mcp65X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