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세브란스어린이병원 소아천식아토피클리닉 개설

서울--(뉴스와이어)--연세대 세브란스어린이병원이 최근 소아천식아토피클리닉(팀장: 김규언 교수, 소아청소년과)을 어린이병원 1층에 개설했다.

세브란스어린이병원 소아천식아토피클리닉은 천식 또는 아토피를 앓고 있는 소아들에게 진료와 상담, 교육까지 포괄적인 치료와 관리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특징이 있다. 또한, 국내병원에서는 드물게 신생아부터 3세 미만 어린이도 폐기능 검사를 실시하여 미숙아 등에서 발생하는 만성폐질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아토피 환자에게는 알레르기 검사, 식품유발검사 등을 통해 아토피피부염의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환자들에게 맞춤형 치료방침 제시할 예정이다. 천식 환자에게는 폐기능 검사와 천식유발검사 등을 통해 천식을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한다.

클리닉에서는 아토피피부염, 식품알레르기, 소아천식, 영아천식, 난치성 천식, 만성기침, 알레르기비염, 축농증, 만성폐질환을 전문 진료 분야로 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진료한다.

소아천식아토피클리닉은 단순히 진료와 치료뿐만 아니라 전문 상담 간호사의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 그리고 아토피 전문 영양사의 식이 교육 등을 통해 아토피와 천식을 일으킬 수 있는 환자의 생활 환경 개선도 목표로 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료원 개요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1885년 미국 선교의사 알렌(Dr. H. N. Allen)에 의해 세워진 한국 최초의 현대적 의료기관으로서 광혜원으로 출발하여 제중원, 세브란스병원을 거쳐 현재의 의료원으로 성장하였다.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산하에 교육기관으로는 보건대학원, 간호대학원, 의․치학전문대학원과 의과대학, 치과대학, 간호대학이 있으며 현재까지 졸업생은 총 25,985명에 이르고 있다. 또한 진료기관으로는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치과대학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세브란스정신건강병원 등이 있으며 세브란스병원 산하 암센터,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산하 척추병원, 치과병원, 암병원 등 총 8개의 전문병원이 있다. 의료원 총 직원 수는 의사직 2,000여명, 일반직 5,800여명 등 총 7,800여명 이며 총 병상 수는 3,137병상이다.

웹사이트: http://www.yumc.or.kr

연락처

연세대학교 의료원 홍보실
이재욱
02)2228-107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