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LED EXPO & FPD KOREA 2009’ 개막

뉴스 제공
킨텍스
2009-05-20 10:26
고양--(뉴스와이어)--세계 LED, FPD 산업의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국내 최대의 LED·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국제 LED EXPO & FPD KOREA 2009』가 20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 대표이사 한준우)에서 개최된다.

(주)엘이디엑스포닷컴(LEDEXPO.COM)이 주최하며,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전시에는 삼성LED, 금호전기, 태원전기산업, 우리조명, 한미반도체, 루미마이크로, 넥손, 킹브라이트, EFD, 와이즈파워, 한삼시스템, 프로텍 등 기술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기업 230여개사, 5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전시품목은LED 조명에서부터 칩, 패키지, 모듈, Display, OLED, 부품, 장비 등으로, 관련산업 전 분야에 걸친 제품들이 총망라되어 기업의 신제품 공개와 기술 및 정보 교류, 수출 판로확보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4년 연속 지식경제부 및 경기도 국내무역 전시회 개최지원 대상사업 유망 전시회로 선정됨에 따라 해외마케팅, 바이어 유치 비용을 지원 받아 오고 있으며,

여기에 LED 산업의 “新 성장동력산업 지정“, “공공기관 LED 조명 시범개체 사업“ 등 정부의 다양한 지원이 이어져, 대기업뿐만 아니라 경쟁력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으로써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친환경 디자인”, LED에 아름다움을 더하다『국제 친환경 조명 및 디스플레이 학술대화』

금번 『국제 LED EXPO & FPD KOREA 2009』의 중심 행사로 <국제 친환경 조명 및 디스플레이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LED 기술 강국 실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산업 전반에 걸친 최고 권위의 연사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며, Blue LED의 창시자 나카무라 슈지 교수를 포함하여 미국광산업협회 대표 마이클 레비(Michael Lebby) 박사, 세계 최고의 LED 조명 디자이너 모토코 이시이 교수 등이 참가해, LED 분야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전년도와 달리 2시간씩 진행되는 Short Course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각 연사들의 더욱 깊이 있는 내용의 강연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는 기술 세미나와 LED & 디스플레이 산업의 전망을 제시할 포럼도 작년에 이어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 쉽게 접목이 가능한 LED 활용방법을 소개하는 LED 생활관이나 예술관을 별도 운영하여 참관객들이 LED 응용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게 하는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전시회 요소도 가미될 예정이다.

전시회 참관 및 세미나 신청에 관한 문의는 문의전화 02-783-7979, 또는 홈페이지(www.ledexpo.com, www.fpdkorea.com)를 통해 가능하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PR AGENCY 커뮤니케이션신화
이소라 AE
02-6370-3338
이메일 보내기